샐러드드레싱을 사서 먹을 경우 생각보다도 훨씬 많은 당 성분으로 인해 건강하게 시작한 샐러드 식단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이 저당 샐러드드레싱 레시피를 알아둔다면 꽤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원장님이 알려주는 저당샐러드 드레싱 레시피
음식은 궁합이다. 궁합 맞춤 건강 음식 약초 박사 김소용의 궁합 요리. 오늘의 궁합 요리는 샐러드드레싱입니다. 사실 우리가 샐러드 먹을 때 나 드레싱 없으면 안 먹어하시는 분들 계시잖아요. 그게 바로 접니다. 그런데 샐러드드레싱 그냥 사서 먹으면 되는 거 아니에요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사실 사서 먹어도 좋죠.
근데 제가 오늘 만들 샐러드 드레싱은 그냥 드레싱이 아니라 나 당뇨 있어하시는 분들도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저장 샐러드드레싱입니다. 시판 드레싱도 맛있지만 그래도 내가 좀 직접 만들어 먹는 게 좀 더 건강한 느낌이 들겠죠 안심도 되고요. 실제로 넣는 재료도 건강한 재료만 넣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장 샐러드드레싱 레시피 알려드릴 거예요. 4가지 버전 가져왔는데 너무 간단합니다. 취향껏 골라 드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드레싱
첫 번째 항산화 폭탄 블루베리 드레싱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간단합니다. 재료는 블루베리, 올리브오일, 그릭요거트, 헤밀레, 스위트, 레몬죽, 소금, 후추면 끝납니다. 블루베리는 이렇게 냉동된 걸 사용할 건데 과채 가공품이어서 흐른 물에 한 번 씻어놨습니다. 믹서기에 이 재료들 넣고 갈아주면 끝납니다. 블루베리 올리브 오일 6스푼 그릭 요거트 다섯 스푼 레몬즙, 다섯 스푼 설탕 안 쓸 겁니다. 대신 당류 제로 퍼센트 해밀리 스위트 요거 두 스푼 소금, 반스푼 고추 넣고 그냥 갈아주면 끝납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일단 끝났습니다. 색깔 보시겠어요? 색깔도 블루베리가 들어가 있어가지고 너무 예쁩니다. 맛은 어떨까 궁금하실 텐데 제가 일단 맛을 한번 보겠습니다. 너무너무 상큼하니 맛있어요. 여기에 기호에 따라서 후추 톡톡 하고 더 넣어주실 분들은 넣어주셔도 됩니다. 설탕 한 방울도 안 들어가 있잖아요. 당류 제로 퍼센트 해밀리 스위트가 들어가 있어서 당 걱정 없이 드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을까 그릇에 넣고 샐러드 하실 때마다 만들어놓고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두부드레싱
두 번째 단백질로 포만감까지 챙길 수 있는 두부로 만든 드레싱입니다. 재료는 두부, 땅콩 버터, 올리브오일, 레몬즙, 해밀리 스위트 끝입니다. 이거는 뭐 씻을 필요도 없고 믹서에 그냥 이 재료들을 넣고 갈아주시면 끝나요. 근데 맛은 기가 막혀요. 설탕 안 썼습니다. 두부 반모, 땅콩버터 두 스푼 올리브 오일 없다 들기름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지금 올리브 오일 썼습니다. 당류 제로 퍼센트 헤밀레 스위트 맛은 설탕인데 당이 없습니다. 레몬즙 두 스푼 넣고 갈아주면 끝납니다.
이거는 약간 질감이 보시면 약간 좀 걸쭉하다 약간 걸쭉한 질감이거든요. 근데 맛을 보시잖아요. 그럼 정말 고소하고 상큼한 그런 맛입니다.
질감이 약간 이렇게 뻑뻑한 질감이잖아요. 그렇죠. 근데 맛은 정말 끝내주고 무엇보다도 단백질 들어가 있죠. 그다음에 설탕 하나도 안 들어가 있죠 노인 아이들 할 거 없이 다 좋아하시는 맛이에요. 근데 나는 살짝 좀 더 짜도 좋다 그러면 소금으로 갈아주셔도 좋아요.
참깨드레싱
세 번째 참깨로 만드는 참깨 드레싱입니다. 재료는 참깨 양조간장, 레몬즙 그리고 헤밀레 스위트 끝입니다. 제일 간단하죠. 좋네 하실 거예요. 참깨는 통으로 쓰지 마시고 이게 절구 있으시면 절구로 빻아놓은 참깨가 좋아 나 절구 없다 그러면 손으로 힘 줘서 부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다 이거 절구로 빻았습니다. 빻은 참깨를 넣으시고 여기에 간장, 레몬, 패밀리 스위트를 1 대 1 대 1 비율로 넣으시면 돼요. 다 한 스푼씩 넣으시면 됩니다. 저당 샐러드드레싱이잖아요.
설탕이 안 들어갔는데 너무 맛있고 당뇨 있어 나 다이어트 중이야 하시는 분들 또 건강을 위해서 당뇨 제로 퍼센트 헤밀레 스위트 한 스푼 1대 1 대 1 쓰시면 됩니다. 그래서 해주시면 끝나요. 조금 너무 뻑뻑하다. 그럼 레몬즙 한 스푼 더 넣으셔도 돼요. 드시면 끝납니다. 맛은 어떨까? 여기다가 따뜻한 밥 이렇게 비벼서 먹어도 정말 좋겠어요. 근데 샐러드드레싱이니까 여러분 두부 있잖아요.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채소 위에 올리시고 이거와 함께 뿌려주시면 정말 굿 완벽합니다.
레몬드레싱
마지막 이 드레싱은 어떤 채소 하고도 잘 어울리는 이 레몬 드레싱입니다. 재료는 레몬 소금, 해밀리 스위트, 올리브오일, 후추 끝입니다. 일단 레몬을 껍질채 잘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레몬 반 개는 즙으로 짜고 껍질은 이렇게 채를 썰어주실 거거든요. 노란 껍질 부분만 채 썰어서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제가 미리 이렇게 준비를 해놨고 난 레몬 없다. 그럼 레몬 즙을 사용하셔도 돼요. 레몬 껍질 빼시고 볼에 소금 두 스푼, 여기 후추가 들어가 있는 소금이에요. 후추 빼고 하셔도 됩니다. 당 제로 퍼센트 헤밀레 스위트 두 스푼 레몬 있다.
그럼 껍질 부분 잘게 채 썬 거 그다음에 올리브 오일 여섯 스푼, 레몬즙 두 스푼 섞어주시면 끝났습니다. 근데 끝났어요. 해밀리 스위트 이 설탕에 잘 녹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후추를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이미 후추가 들어간 소금이거든요.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도 호랑이 껍질을 씹히는 그런 식감 그리고 여기에 레몬즙, 올리브 오일이 묘하게 잘 어우러져서 정말 새콤하면서도 이렇게 먹었는데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드레싱이에요.
요약
제가 오늘은 초간단 근데 설탕 안 들어가 있는 저당 샐러드드레싱 4가지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나 집에 해밀리 스위트 없다 하시는 분들은 집에 알룰로스 스테비아 이런 걸로 대체하셔도 되니까 좀 우리가 건강하게 당 걱정 없이 샐러드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우리 헤밀레 님 중에서 나 샐러드 드레싱 이런 레시피 있는데 되게 맛있고 건강하고 좋다. 나만의 샐러드드레싱 레시피가 분명히 있으실 것 같아요.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저한테도 좀 알려주세요. 저도 따라 할게요. 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블루베리 드레싱, 두부 드레싱, 참깨 드레싱, 레몬 드레싱 어떤 드레싱을 좋아하실까 궁금한데 저는 사실 저는 다 좋아하는 드레싱입니다. 오늘도 건강하게 채널 h와 함께 해밀리 하세요.
원문영상 - 김소형 채널 H
https://www.youtube.com/watch?v=QRrsUZJRCu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한레시피수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염증이 사라지게 하는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 (0) | 2025.01.07 |
---|---|
서정아님이 알려주는 간단한 샐러드 레시피 (0) | 2025.01.06 |
약념간장 몸에 좋은 간장 고르는 법 (0) | 2024.08.17 |
좋은 재료로 만드는 샐러드 발란스 볼 레시피 3가지 (0) | 2024.07.04 |
혈당 관리하기 좋은 라페 3종 레시피 (0) | 2024.07.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