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생활

양파 효능 10배 뽑아 먹는 방법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4. 5. 3.

혈관을 청정하게 관리해 준다 하여 혈관청소부로 알려진 이 양파를 온전히 하나를 섭취하여야 그 영양성분을 제대로 취할 수 있는데요. 양파는 메인이라기보다는 보조하는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다 보니 온전히 섭취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 양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셨는데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좋은 음식이라 해도 맞지 않는 분들도 있으니 그 부분까지 함께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파의 효능과 양파 섭취 방법

양파의 효능을 100배는 넘세다 10배로 뽑아 먹는 방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양파 효능 10배 뽑아먹는 방법 첫 번째 바로 이 껍질입니다. 저는 이렇게 양파 껍질만 따로 모아놓고 이렇게 쓰기도 해요. 여러분들도 아마 많이 모아놓으실 분들 계실 겁니다. 보통 양파 다듬을 때 껍질 까고 뿌리 떼고 드시죠. 하지만 우리 몸 건강의 열쇠가 바로 이 채소의 껍질 뿌리 씨앗에 있습니다. 제가 그래서 껍질 중요성 굉장히 강조하고 있잖아요.

 

채소의 껍질의 중요성

포도 껍질 할 때도 만성 염증에 좋다고 할 때 말씀드렸죠. 생명력이 가득 찬 영양의 보고이자 그야말로 외부 환경 극복하면서 생기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게 바로 이 껍질이에요. 껍질 식물 껍질 외부 환경으로 나를 보호하기 위해서 방어물질 어떤 면역물질이 가득하다는 거 그래서 제가 당뇨하고 심장 질환에 좋은 포도 껍질 만성 염증 편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또 기침하고 가래에 좋은 귤껍질, 고혈압 예방에 좋은 게 바로 수박 껍질이에요. 요즘 나오는 차의 껍질 버리지 마세요. 천연 소화제입니다. 또 해독 작용에 좋은 바나나 껍질 일일이 말하기도 입 아플 정도예요.

 

양파껍질 차

양파 얘기로 다시 이제 정신 차리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제가 강력한 항산화제 퀘르세트는 이 양파 알맹이보다는 알맹이보다는 퀘르세틴이 이 껍질에 더 많다는 거 껍질에 양파 껍질에 300배나 달하는 퀘르세틴이 여기에 껍질에 바로 함유돼 있습니다. 다만 이 양파 껍질은 즐겨서 우리가 생으로 무침, 나물 이런 거 해먹기는 좀 어렵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그러면 이 껍질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바로 양파껍질차 미리 이렇게 우려 놨거든요.


만드는 방법 너무 간단합니다. 양파 쓰시면서 이렇게 껍질 모아두셨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세요. 식초 한두 방울 떨어뜨린 물에 담갔다가 다시 한번 씻어주십시오. 그리고 이렇게 말려주시면 돼요. 통풍 잘 되는 곳에 두고 하루 정도 건조하셔서 수분 이렇게 날려 보내주세요. 이게 제가 이제 씻어서 건조한 양파 껍질입니다. 이거를 물 1l에 양파 껍질을 한 10g 정도 넣으시고 한 20~30분 정도 푹 끓여주시면 이렇게 되는 거거든요.

 

양파 껍질 색깔이 정말 충분히 우러난 그런 완성도가 높은 양파 껍질 차입니다. 냄새도 굉장히 먹고 싶어요. 제가 미리 끓여놨는데 맛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수시로 드시면 굉장히 좋은데 양파링 맛도 나서 좋아요. 매운맛없습니다. 그냥 물처럼 드시기 굉장히 좋은 맛이고 근데 난 단맛을 너무 많이 원해 그러면 여기 대추 끓여서 드시는 것도 좋아요. 또 생강청 끓여놓은 거 있으면 살짝 넣으시는 것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다만 이 양파껍질 끓인 물 금방 상하기가 쉬워요. 그래서 오래 보관하지 마시고 먹을 만큼만 끓여가지고 떨어지면 또 끓이고 또 끓이고 또 끓이고 이렇게 해주시는 거 꼭 너무너무 쉽죠.

 

양파 주스

두 번째는요. 양파 주스입니다. 양파가 얼마나 매운데 주스로 먹으라니요 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그렇죠 양파 맵습니다. 그렇다면 방법 있어요. 달달하게 익혀드시면 됩니다. 위장 예민해 가지고 나 자극적이고 매운 것만 먹으면 속 뒤집어진다 하시는 분들도 양파 익혀드시면 좋습니다. 양파를 익히잖아요. 그럼 매운맛 내는 황화알레 성분이 강력한 단맛으로 변하는데요. 하지만 양파의 퀘르스테틴 성분은 끓여도 파괴되지 않고 대부분 좀 남기 때문에 영양 손실 걱정 없이 양파 주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미리 이렇게 데쳐놨거든요. 양파 주스 만드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이 양파 1개 얇게 썰어가지고 제가 5분 정도 충분히 채반에 받쳐놓고 쪘어요. 양파 다 찌고 나서 하나를 한번 이렇게 살짝 깨물어보세요. 의외로 된장 찍어 먹고 싶다 이렇게 깨물어봐서 매운맛이 없어졌으면 그냥 이거 하나만 갈아서 하셔도 좋고요. 과일 맛있는 거 넣고 싶어 사과랑 궁합이 잘 맞거든요. 사과 반 개 슬라이스해 놨고 찐 양파 한 개 갈아가지고 주스로 드시는 방법 좋습니다.


그래서 매일 하나씩 이렇게 양파 사실 먹기에는 이 방법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넣고 그다음에 사과 넣고 같이 갈아줄 겁니다. 그럼 끝 이렇게 해서 이거 그냥 갈으셔도 되고 저는 지금 양파차 우려 놨잖아요. 양파 껍질 차 조금만 물 잘 갈리라고 살짝 넣어주셔도 되고 이거 양파 껍질 차 없으시면 그냥 맹물 맹물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완성입니다.

 

여름이면 냉장고에 놨다가 시원하게 드셔도 좋고 지금 저는 양파 껍질 차를 막 끓여 온 거를 해가지고 지금 여기서 김 나시죠? 웜 주스라고 해야 되나 이거는 양파 지금 김 나는 거 보이세요? 정말 매일 양파 하나씩 먹기에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방법입니다. 저는 약간 그러니까 씹히는 식감을 좋아해 가지고 사실 완전히 갈지 않았거든요. 사과에 약간 아삭아삭 양파 아삭아삭 씹으려고 그 더 갈으셔도 좋아요.

양파가 맞지 않고 피해야 하는 경우

좋은 게 있으면 또 피해야 될 거 제가 말씀드릴 순서입니다.  좋은 양파라고 하더라도 또 드시면 부담되시는 분들 계시죠? 양파 피해야 되는 분들 크게 네 분만 알려드릴 첫 번째 동맥경화 치료하는 이 와파린 성분 항응혈제 드시고 있는 분들입니다. 혈전 형성을 방지하는 약하고 또 혈액 묽게 하는 이 약하고 같이 드시면 출혈의 위험이 있으니까 조심하시고요. 

 

두 번째 소화 불량 있으시면서 막 가스 많이 차시는 분들은 양파 좋다 해서 많이 드시면 안 돼요. 왜냐하면 이 양파는 제가 그 포드맵 식품 알려드린 적이 있잖아요. 양배추 양파 이런 것들이 사실 위장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것만 좋다고 해서 먹었는데 나는 왜 가스나고 안 맞아하시는 분들 계시거든요 고 포드맵 식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거 좋다고 해서 한 번에 많이 드시게 되면 복부 팽만감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간 약하신 분들도 양파 너무 많이 오랫동안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간에 부담될 수 있어서 권하지 않습니다.
네 번째 체질적으로 보면은 양파 안 맞는 체질이 계시는 것 같아요. 그런 분들 보면은 혀에 이렇게 백태 많이 끼임이 발견되면 양파 많이 드시는 건 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체질에 따라서 오래 먹게 되면 오히려 이상하다. 나는 속이 불편해지고 변비 설사 이런 거 있는 것 같아요. 하시는 분들은 체질상 잘 안 맞는 분들이거든요. 이런 분들은 조금 양파 드실 때 나는 체질상 조심해야 되는구나라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영상 - 김소형 채널 H

https://www.youtube.com/watch?v=ikamgI19o84

 

https://link.coupang.com/a/bz478t

 

국내산 양파 (햇), 1.2k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