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아침공복에 먹기 좋은 야채찜 밀프랩 만들기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4. 3. 19.

건강하게 식사하려면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 야채 장을 봐서 손질하여 일주일간 먹을 밀프랩을 만들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주스용, 찜용, 샐러드용 등등 오늘은 그중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야채찜에 대해 손질하여 먹는 방법을 서정아의 건강밥상 채널에서 가져와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참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호박,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두부, 견과류,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들기름, 간장, 흑임자

  1. 호박,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를 적당히 잘라 박스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2. 아침에 박스에 저장한 야채를 찜기에 올린다.
  3. 야채 찜기에 두부도 함께 넣어 2~3분 또는 6~7분 등 취향에 맞게 찐다.
  4. 찐 야채를 그릇에 옮겨 담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드레싱 한다.
  5. 두부소스로 들기름, 간장, 흑임자를 섞어 올린다.

 

서정아님이 알려주신 야채찜 레시피

호박은 1.5~ 2cm 정도로 뭉뚝하게 툭툭 잘라주세요. 하루 먹을 만큼의 양을 생각하면서 용기에 담아요. 작은 호박 반 개 정도 담았어요. 당근은 1~1.5cm 정도로 뚝뚝 잘라주세요. 얇은 쪽은 조금 더 도톰하게 잘라서 한꺼번에 익힐 때 균일하게 익을 수 있도록 해요. 채소를 다양하게 먹는 건 너무 중요해요. 다양한 채소를 먹어야 장내 미생물 환경이 더 균형 있고 건강해진답니다. 당근 너무 귀엽죠. 아침에 먹을 만큼씩만 담아요.


브로콜리는 줄기까지 쭉쭉 잘라주세요. 부드러운 꽃과 아삭한 줄기까지 남는 것 없이 다 먹을 거예요. 십자과 채소는 꽃 모양이 네 갈래의 십자가 모양으로 생긴 채소들이에요. 섬유질과 다양한 영양소와 항암, 항염증 물질 등을 포함하고 있죠. 아침에 먹는 채소찜에 십자과 채소를 꼭 포함시켜 주세요.


양배추는 넓은 면이 5~6cm 정도가 되는 왜지 모양으로 쓱쓱 잘라주세요. 채소로 아침을 시작하는 일이 건강에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아침마다 챙겨서 먹는 일이 쉽지 않거든요. 채소를 이렇게 미리 손질해 두고 아침 한 끼는 꼭 채소로 시작해 보는 거예요. 다 됐어요. 간단하죠. 뚜껑을 꾹꾹 닫아요. 저는 이걸 하루하루 야채박스라고 부를게요.


꼭 챙기고 싶은 하루 채소들을 이렇게 나만의 하루하루 야채박스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거예요. 아침에 일어나면 찜기에 물을 올리고 야채박스 하나를 꺼내요. 같이 먹을 두부도 그릇에 담습니다. 두부 얹고 하루하루 야채박스 야채들을 모두 담아요. 찌는 시간은 건강 상태에 따라서 달리 하세요. 건강한 분은 김이 오른 후 2~3분간만 살짝 찌고요.


소화가 어렵고 좀 더 편안하고 달큰한 채소찜을 원한다면 5분에서 7분 정도 찌면 된답니다. 저녁밥을 먹고 다음 날 아침이 될 때까지 12시간에서 16시간 정도 공복이 생기잖아요. 몸이 깨끗하게 비워지고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여건이 충분히 갖춰진 소중한 아침공복을 어떻게 깨울지가 정말 중요해요.

 

잘 쪄졌어요. 색이 더 예뻐졌죠. 접시에 모두 옮겨 담고 오늘은 브라질럿 두 알도 올립니다. 채소에 올리브 오일을 솔솔 뿌려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한 호박과 당근을 소화하고 흡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소금 솔솔 뿌리고요. 후추 톡톡 뿌려요. 따뜻해진 두부엔 들기름 반스푼, 간장 반스푼 흑임자 톡톡 뿌리면 영양 가득한 채소들 해로울 것 하나 없는 따뜻한 채소찜으로 아침 식사가 완성되는 거예요.


가공된 곡류나 육류, 특별한 드레싱 없이 단순하게 아침을 시작해 봅니다. 부드러운 단백질 두부 한 스푼으로 시작해 볼까요? 고소한 들기름 향 정말 맛있어요. 호박 너무 맛있고요. 당근 너무너무 맛있어요. 채소가 가진 각각의 맛과 영양에 집중해 보는 거예요. 브로콜리는 양배추에 또르르 싸서 꽃다발을 만들어 먹어요. 브로콜리 먹기 어려워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촉촉한 양배추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브라질 넛도 양배추에 또르르 말아서 꼭꼭 씹어 먹으면 참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면 하루하루 야채박스를 꺼내세요. 아침을 보다 상쾌하게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으실 거예요. 오늘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문영상 - 서정아의 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0NpG6mhAjQ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