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하면 손이 많이 간다는 느낌부터 들지 않나요? 전 그래서 만두는 사먹는 음식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사먹는 만두는 소화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도 잘 먹지 않게 되었는데요. 캘리포니아 건간밥상에서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두 레시피 무엇보다도 속도 편하고 염증은 완화시키고 활력을 증대시킨다니 꼭 만들어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직접 요리하시는 영상보시면 더 쉽게 느껴지실거예요.
재료 및 요리 레시피
재료 : 부추 350g, 두부 350g, 고추, 마늘, 소금, 강황가루, 통깨, 참기름, 라이스페이퍼
부추를 1Cm 길이로 잘게 썰기
두부는 으깬 후 마른 프라이팬에 수분을 제거한다.
수분을 제거한 두부를 한켠에 두고 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볶고 두부와 섞는다.
소금한꼬집, 강황 두작은 술, 후추를 넣어 간한다.
여기에 부추를 함게 넣고 2~30초 볶은 후 통깨랑 참기름 넣어 마무리한다.
부추두부 스크램블을 만두 속재료로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구워낸다.
캘리포니아 건강밥상님이 알려 주는 손쉬운 만두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 건강과 활력 강화의 최고의 식재료인 부츠가 듬뿍 들어간 부추 두부 스크램블을 해볼 거고요. 또 이 부추 스크램블을 이용해서 여러분들께서 좋아하는 군만두도 해볼 텐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부추의 풍미는 여러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거예요.
부추두부 스크램블 만들기
두부 350g이랑 부추도 동량으로 350g을 준비했고요. 먼저 부추를 1cm 길이로 잘게 썰어보도록 할게요. 칼을 대니까 부추 향이 확 살아나는데요. 요 부추는 중국의 진시황이 자신의 건강을 위해 몰래 먹었다고 하죠. 조선시대 왕들도 즐겨 먹었다고 할 정도로 예로부터 건강 식재료로 알려진 것 같아요. 부추를 이렇게 썰어놓았고요. 이제 두부를 어깰 텐데요. 저처럼 이렇게 칼을 이용해서 으깰 수도 있고요. 아니면 손으로 마구 으깨도 되고 또 매쉬를 이용해서으깨셔도 되겠죠 두부랑 부추가 이렇게 준비가 되었고요. 그럼 먼저 두부의 수분을 좀 제거할 텐데요. 달군 팬에 두부를 넣어주시고요. 기름은 넣지 않았고요. 두부만 해서 수분을 어느 정도 날려보내면 되는데요.
두부에 물기가 전혀 없기보다는 30% 정도 물기가 좀 남아 있는 좀 촉촉한 느낌이 남을 정도로만 날려주시면 되겠어요. 네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간 것 같은데요. 두부를 한쪽으로 모아주시고요. 기름을 약간 두르고요. 다진 마늘 한 큰술을 넣습니다. 마늘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이렇게 향이 충분히 나면은 두부랑 섞어주시고요. 강황가루 두자 건수도 넣을게요. 요건 생략하셔도 되는데요. 어쨌든 건강도 몸에 좋은 그런 식재료니까요. 자주 요리할 때 활용하시면 좋겠죠. 소금 두 꼬집 정도 넣고요. 후추도 약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영양 이스트 후레이크가 있으면 한 큰술 정도 넣어주면 좋아요. 치즈 맛이 나는 비타민b가 풍부한 양념인데요. 없으면 생량하셔도 되고요. 마지막으로 부추 350그램 준비한 거 넣을게요. 부추를 넣고는 한 2~30초만 더 볶아주세요. 네 색상이 아주 먹음직스러운데요. 불을 꺼주시고요. 통깨랑 참기름 한 작은술을 넣을게요.
이렇게 하면 두부 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과 염증 해소에 탁월한 강황가루 그리고 활력 채소인 부추가 들어간 아주 건강적인 부추 두부 스크램블이 되는데요. 간을 씀씀하게 했기 때문에 원한다면 양념장을 곁들여 비벼 먹으면 좋거든요. 양념장에는 아미노 간장 한 큰술 넣고요. 매실청 한 큰술, 들기름 한 작은술 그리고 통깨를 넣고 섞어주시면 되겠어요. 원하신다면 고춧가루도 약간만 넣고요.
라이스페이퍼로 만두만들기
양념장을 약간 넣고 비벼볼게요. 네 몸에 좋은 부추가 듬뿍 들어간 부추 두부스크램블 맛있어 보이죠. 정말 맛있네요. 누구나 다 좋아할 것 같은데요. 특별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스크램블로 해서 드셔도 되고요.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만두 만들어볼게요.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신 다음에요. 부추 두부 스크램브를 한 두 술 정도 넣어주세요. 단단하게 싸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3분의 1을 접었으면은 양쪽은 안쪽으로 접어줄게요. 그러면 윗부분이 요래 남잖아요. 요 윗부분을 반대편 뒷면으로 접어주면 돼요. 이렇게 접어주면 전체적으로 두 손 흙이 포이지기 때문에 좀 더 단단해지면서 터질 염려가 적어지죠. 한 번 더 해볼게요.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프 위에 부추 두부 스크림을 한 두 줄 정도 넣고요. 3분의 1을 접습니다. 양쪽을 안쪽으로 접어주고요. 윗부분은 뒷면으로 접어줍니다.
이렇게 싸면 적당히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요. 아래 위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주면 되는데요. 밀가루 만두피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은 이 라이스 페퍼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정말 맛있는 부추만두가 될 거예요. 간을 슴슴하게 했기 때문에 양념장을 곁들여 드셔도 되고요. 이렇게 해서 부추 두부 스크램블과 만두까지 해보았네요.
부추의 장점
이 부추는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이 탁월해서 간의 채소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인데요. 제가 자란 시골에서는 이 부추를 정구지라고 불렀어요. 그렇게 오랫동안 정구지라고 부르면서도 정구지라는 뜻은 최근에 알게 된 거 있죠. 부부 간의 정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힘을 상징하는 표현으로 정구지라 불렀다는데요. 비단 남성들에게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재료이기도 해요. 그리고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하고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세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원문영상 - 캘리포니아 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MORM03GSyzI
https://link.coupang.com/a/bDaX9l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한레시피수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꿀잠 주스 만들기 (0) | 2024.05.30 |
---|---|
새송이 버섯으로 나물요리 만드는 레시피 (0) | 2024.05.29 |
당도 떨어지는 수박으로 붓기 빼는 서과당 만들기 (0) | 2024.05.26 |
아침공복에 먹기 좋은 만성염증 해결 채소찜 레시피 (0) | 2024.05.25 |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단백질 주스 만들기 (0) | 2024.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