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운동은 정말 추천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다리 쥐 나는 것으로 고생을 했던 터라 아침에 기지개 잘못 켜서 쥐 나면 그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이 쥐를 없애기 위해 뭐 해야 되나 검색을 참 많이 했습니다. 그중 김소형원장님이 알려주신 이 방법을 통해 지금은 쥐 나는 것을 경험할 수 없게 되어서 정말 꾸준히 매일 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직접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쉬운 운동
제가 지난 시간에 이 발 뒤꿈치만 들어 올리면 예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증상 알려드렸더니 많은 분들이 어머 저 그 방법대로 했는데 진짜 다리 부기가 많이 빠졌습니다. 저는 핑 도는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이 빈혈인 줄 알았는데 어머 그 운동을 했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무릎 아팠던 것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런 댓글들 많이 달아주셔서 아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시는구나 제가 힘이 많이 났습니다. 그런데 그 방법을 좀 제대로 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하실 수가 있거든요.
저녁이면 코끼리 다리처럼 퉁퉁 붓는 다리 부종에도 하지정맥류에도 일어나면 핑 도는 기립성 저혈압에도 노년 낙상 사고 그리고 무릎 통증을 정말 예방할 수 있는 정말 중요한 돈 안 드는 간편한 운동이기 때문에 자세한 정확한 그 자세를 익히는 게 정말 중요할 것 같아서 이탄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제2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 종아리 근육을 튼튼하게만 여러분들이 읽어놓으시면 고혈압, 하지정맥류 그리고 당뇨로 인한 말초의 어떤 질환도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으니까 이거 틈틈이 해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발뒤꿈치 올리기 정확한 운동법
그럼 지금부터 하는 방법 제가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먼저 신발이나 실내화 다 벗으십시오. 신발을 꼭 신어야 한다면 하이 같은 신발은 평범한 평편한 실내화로 갈아 신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 첫째 일어나셔서 주변의 책상이나 의자 벽을 딱 짚고 반듯하게 서주시기 바랍니다.
- 둘째 양발을 어깨너비로 이렇게 벌려주세요. 그리고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 세 번째 천천히 발꿈치를 들어 올리십시오. 발꿈치를 들어 올리실 때는 팍 이렇게 반등을 이용해서 빨리 들어 올리시는 게 아니라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숫자를 세면서 들어올리시는 겁니다. 이거 하지 마세요.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천천히 천천히 하다 보면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는구나 느껴지실 정도로 천천히 올리시는 겁니다.
- 네 번째 이렇게 다 올리셨으면 이제 천천히 발 뒤꿈치를 아래로 내려주는데 발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발꿈치가 바닥에 닿을 것 같으면 바로 다시 발꿈치를 올려주시는 겁니다. 이렇게 100번 정도를 해주시면 좋아 한번 해보실까요?
먼저 서서 벽이나 의자를 짚어주시고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다섯을 세는 동안 발꿈치, 발 뒤꿈치를 천천히 올려주세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올라가셨죠? 이제 발꿈치를 천천히 내려주시는데 발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을 만큼 천천히 내려주세요. 세겠습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이렇게 하는 겁니다. 이렇게 100번을 시간 날 때마다 천천히 올렸다가 천천히 내려주십시오.
틈틈이 하십시오. 한꺼번에 100번을 하라는 건 아니고 틈틈이 20번에서 30번씩 나눠서 100번 채우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거 매일 하시다 보면 100번 굉장히 쉽게 하실 수 있게 되실 거예요. 처음에는 뭔가를 잡지 않으면 많이 흔들리고 중심 잡기도 굉장히 힘드실 겁니다. 그런데 이거 매일매일 하시잖아요. 그러면 금방 중심이 딱 잡히면서 힘도 크게 들리지 않아 들지 않으실 거예요.
설거지하면서도 발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또 운동하실 수 있고요. 또 버스라든지 지하철 기다리실 때만 해도 100번은 금방 채우실 거예요. 여기서 조금 더 진도 나가볼까 욕심 좀 더 내볼까 하시는 분들은 작은 아령 있잖아요. 조그마한 아령 이거 들고 해 보시는 겁니다. 양손에 아령 하나씩 이렇게 들으시고 발 뒤꿈치 올렸다 내렸다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시는 거예요.
그리고 또 한 가지 팁이 있어요. 평소에 이렇게 짝다리 짚으시는 분들 많죠. 이렇게 짝다리 짚으시는 분들 한쪽 다리가 조금 나는 약하다 하시는 분들 있잖아요. 이런 분이라면 벽이나 의자 이렇게 잡고 약한 쪽 다리를 바닥을 딱 싶으세요? 그리고 반대쪽 다리를 굽혀서 뒤로 보내십시오. 그런 다음에 이 약한 쪽 다리에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좀 더 익숙해지셨으면 양쪽 골반에 손을 얹고 운동을 해 주시면 좋습니다.
무릎이 아픈 분
그리고 무릎 아파서 나 계단 오르락내리락하는 거 너무 힘들어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특별한 종아리 운동법 알려드릴게요. 계단 오를 때는 발 뒤꿈치 쓰지 마시고 앞부분만 딛고 올라가시는 겁니다. 계단에서 발꿈치를 올리는 운동이라고 보시면 돼요. 대지 않고 내려올 때도 계단을 발 앞부분만 딛으시고 발 뒤꿈치는 약간 띄운다 생각하시고 발의 앞부으로만 계단을 오르내리시면 무릎 통증이요 한결 덜해지시는 거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왜냐 무릎에 더해지는 하중을 대퇴 사두근하고 종아리 근육이 나눠서 부담하게 하는 그런 운동이에요. 이렇게 계단을 오르내리시잖아요. 그러면 무릎 통증이 훨씬 덜하고 아 했더니 무릎 주변의 근육도 훨씬 더 강화가 되네요. 일석이조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꼭 한번 해보시라고 제가 추천해 드립니다. 우리가 진짜 이렇게 마음만 딱 먹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100번 채울 수 있는 어떻게 보면 숨쉬기만큼이나 간단한 발꿈치 운동 제가 알려드렸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데도 여러분 못하겠다고 하시면 이거는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걸로 저는 간주하겠습니다. 아셨죠? 여러분 오늘부터 열심히 해보시는 거예요. 오늘 100번 채웠어야 하시는 분을 댓글로 저 100번 채웠다고 조금 올려주시면 제가 훨씬 더 이렇게 힘이 날 것 같습니다. 땅 짚고 헤엄치기보다 쉬운 땅 짓고 발 뒤꿈치 들기 하루에 100번 꼭 한번 실천해 보시자고요. 실천하실 거죠? 성공하신 분들 꼭 올려주세요.
원문영상 - 김소형채널H
https://www.youtube.com/watch?v=G4V7de7M6uE
'슬기로운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0) | 2024.03.31 |
---|---|
불쾌한 장내 가스 시원하게 빼는 운동법 (1) | 2024.03.30 |
날 것으로 먹으면 좋은 과채류와 고구마 (2) | 2024.03.27 |
뇌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1) | 2024.03.26 |
꿀을 효과를 더 좋게 하는 방법 (0) | 2024.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