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번역,영어공부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09. 2. 4.

http://www.livemocha.com/


같이 영어 공부하는 친구들도 사귈 수 있고, 영어권 친구들도 사귈수 있다.
다른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커뮤니티성이 강한 사이트이다.
1. 등록한 회원들간에 웹캠과 헤드셋이 있으면 화면을 보면서 서로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2. 기본 학습 클래스가 있어 각 자 자신의 레벨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3. 수강한것은 스케쥴 관리가 되고, 알림기능이 있으며, 평가도 된다.

매우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이 든다. 단, 자신이 적극적으로 컨택하고 연결해야만 된다는 것.
그리고, 무료라는 점이 꽤 마음에 든다. ^^



http://www.eslgold.com/

진짜 자료가 방대한 사이트이다. 다 보려면 매우 매우 시간이 많이 쓰인다. ^^;;
Speaking / Listening / Reading / Writing / Grammar / Vocabluary / Business / Prounciation / TOEFL,TOEIC / IDIOMS 등 메인 메뉴가 나눠져 있다.
각 메뉴들 속에서 예제들이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구글 광고와, 구글 검색엔진에 의해 조회되어진 정보들이 많다. 그래서, 유/무료 영어관련 학습자료들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ttp://effortlessenglishclub.com/

이 곳은 영어강사인 A.J Hoge라는 사람이 관리하는 사이트이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이고, 자신의 영어강좌등을 홍보하기 위한 장소이기는 하지만 사용한 영어들이 간결하고 심플해서 참고하기 좋다는 생각이 든다. 난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조만간 강좌 프로그램을 구입하려고 마음 먹고 있다. ^^; 만약 이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좋다면 다시 이 글에 댓글을 남기겠지만 아직은 잘모르겠다. 그가 말하는 바에 의하면 사이트 도메인 이름과 같이 전혀 노력없이도 영어를 할 수 있다는것이 큰 매력이다. 어떻게? 그가 써 놓은 블로그의 글을 보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나도 확신에 차 있고, 많은 테스트 모니얼이 있기 때문이다.


여러 사이트의 도움도 도움이지만 영어 공부는 끊임없는 반복학습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말하고... ^^

아자! 오늘도 영어공부 열심히 해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