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번역,영어공부

[번역]-닥터웨일- 차와 함께하는 나의 삶 1부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10. 1. 17.

http://www.drweil.com/drw/u/ART03092/My-Life-With-Tea-Part-One.html

아래 글은 위 웹사이트의 글을 한국어로 번역을 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영어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의도로 시작합니다.
영문 번역이 전공분야는 아니어서 ^^;; 다소 미흡한점 양해 해주시고, 혹여 잘못 해석된 부분이 있다면 정정요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좀 더 정확한 정보는 위 사이트에 직접 확인하시면 더 좋으실 것입니다.


매일 한 컵의 차를 마시는 것은 약제상을 굶주리게 한다.
-중국속담

나는 30년보다 더 오랫동안 건강에 대한 녹차의 장점을 쓰고 있다. 그리고 그것이 이 대단한 음료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게 되도록 도움을 주는 작은 방법이 되었다.  오늘날 1,000명의 과학을 연구한 사람들이 고대 중국이 간단한 관찰을 통해 알고 있던 것들-녹차가 확실히 인간이 마실 수 있게 된 가장 건강한 음료라는 것을 증명하였다. 각각의 연구들은 강력하게 녹차 안에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거나, 지방을 태우기를 촉진시키거나, 여러 형태의 암으로부터의 위험을 줄여주고,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 산화방지제가 있음을 제안하거나 증명하였다.
그러나 차는 차 안에 들어 있는 도움이 되는 물질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나를 위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발견하는 경험이다.

차는 세상의 소음을 잊기 위해 마시는 것이다.
-티엔 야이행

내가 1940년과 50년에 필라델피아에서 자랐었을 때, 나의 부모는 블랙이거나 달지 않은 커피만을 마셨다.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다.(그리고 여전히 그렇다.). 우리가 알고 있던 차는 오직 백에 들어 있는 립톤 뿐이었다. 나이 들고 아픈 사람들은 뜨거운 차를 마셨다. 나의 부모님과 나는 여름에는 많은 설탕을 넣은 차게 한 차를 마셨다.
그런데, 1959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나는 삶의 변화를 갖게 되었다. 미국의 국제학교로 알려진 괄목할만한 기관의 교류로서, 나는 9달 동안 학우들 한 그룹과 함께 세계를 여행하게 되었다.  일본에서, 나는 모든 일본인들에 마셨던 센차를 발견하게 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진짜 일본 차 의식 교류로 분말로 된 막차를 경험한 것이다. 많은 미국인들은 차 의식에 대하여 들은 적이 있거나 최소의 부분을 알고 있다.  그러나 1959년에 차 의식에 대하여 사실상 대부분의 서양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집중과 명상으로서 의식 매개체로서 차라는 음식을 이용하는 생각은 나를 매혹시켰고, 강한 인상을 받았다.

그 같은 여행 후에, 나는 다른 아시아 문화권과 중동부와 유럽의 여러 나라들에서 차를 마시는 기회를 가졌고, 하버대대학에 가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왔다. 나는 차매니아이자 차 연구가가 되었다. 1960년대 초에는 나는 소나무가 탈 때 나는 연기, 풍부함을 전하는, 어두운 칼라와 복잡한 만족할만한 풍미를 가진 타이완 차 Lapsong souchong을 위해 열정적인 시간을 가진 자세한 사실을 기억해내다.

만약 남자가 그 안에 차가 없다면, 그는 진실과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없다.
-일본 속담

1970년대에서 80년대에, 나는 미국에 커피중독이 널리 퍼져 있는 것에 관하여 걱정하게 되었다. 나의 환자들 중 많은 이들이 오랫동안 만성적인 스테레스, 불면증 이나 위장의 상태가 엉망이었고, 약을 많이 먹고, 여러 명의 의사가 있었다. 그러나 고통으로부터 구제되지 못했다. 나는 거의 항상 1)그들에게 커피를 마시고 있는지 질문하는 2) 만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두 달 동안 커피 마시는 것을 멈추는 기간을 확실히 할 것을 그들에 말한 유일한 의사였다.

이 간단한 충고는 놀랄 만큼 성공하였다. 나의 파일들은 사람들이 커피 마시기를 멈추었을 때 완전하게 만성적인 건강 문제들을 해결한 건들로 가득하였다.  많은 경우, 그 환자들은 차를 마시게 되었다. 그리고 만족감과 건강함을 찾았다.

또한 그 10년 동안에 나는 여러 번 일본에 갔고 그곳의 녹차 문화의 진실된 깊이와 풍부함에 매료되었다. 나는 각양각색의 녹차 중 질 좋은 몇몇 차와 친밀해지게 되었다. 그리고 곧 매일 그것을 마시기 시작했다. 나는 앞으로 녹차와 함께 하는 나의 삶 part two에서 무엇을 마시고 왜 마시는지 대화할 것이다.

출처 - http://www.drweil.com 에서 Meet Dr. Weil라는 코너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