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일상로그

[독서]에스프레소의 마력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10. 7. 27.

에스프레소의마력
카테고리 시/에세이 > 테마에세이 > 포토에세이
지은이 서준원 (바움, 2003년)
상세보기

일요일 도서관에 들른 후
커피 한 잔을 하기 위해 들른 까페에서 본 책이다.

1시간 채 안되어 다 읽어 버린 책
내가 관심있는 커피이야기다 보니 금세 읽어 버렸다.

이 책을 읽으면서
퇴근 후에 까페에서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이전에 [까페에서 놀기]라는 책을 읽으면서도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말이다.
집보다 훨씬 집중력이 높고, 선택한 일 하나를 충분히 마무리 할 수 있는
그러면서 그윽한 커피향과 가끔 보이는 창 밖 풍경을 보면서 느긋하게 한 잔의 커피를 마시는 일
들인 돈 이상의 충분함을 가져가는 것이 있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기억에 남는 글귀가 있어 적어본다.

" 내가 일찍이 하루종일 먹지도 않고, 밤새도록 잠도 자지 않고, 생각을 해 보았으나 얻는 것이 없었다.
공부하는 것만 못하니라"
  - 공자님 말씀 -

" 잘 못 만들어진 에스프레소임을 알고도 손님 앞에 내 놓은 까페 주인은 당신의 소중한 기회의 시간을 망쳐버린 범죄자이다."
- 에스프레소의 마력을 쓴 서준원님 글 -

까페가 그저 커피만 마시는 곳이 아닌, 사색의 공간, 창조의 공간, 때때로 만남의 공간이 될 수 있으니
나는 까페를 즐겨 찾는다. 그리고, 정말 맛있는 진짜 커피를 내어주는 그런 조용하고 멋있는 까페를 만나면 단골이 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