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쇼핑몰을 담당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조사를 한 적인 있었다.
아래는 그때 찾은 자료이다.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나에게 감을 잡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이트 오픈하고 한 번쯤 참고해서 체크해보면 좋을듯 하다.
아래는 그때 찾은 자료이다.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나에게 감을 잡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이트 오픈하고 한 번쯤 참고해서 체크해보면 좋을듯 하다.
1. 방문자 유입 단계
- 무료 검색엔진등록 서비스 활용
- 유료 검색엔진등록 (상위등록)
- 배너교환
- 유료 키워드광고
- 타겟화된 매체 광고
- 이메일 광고
- 커뮤니티 운영/활동
- 입소문 전략
- 명함 돌리기
- 박스, 포장지, 편지지에 URL 인쇄
- 상점에 도메인 달기
- 사람 많은 길목에 현수막 설치
- 전단지 배포
- 샘플 돌리기 (도메인 인쇄)
- 자동차에 뒷유리판에 URL 인쇄
2. 고객화 단계
- 다양한 컨텐츠 제공
- 미끼 상품
- 샘플 증정
- 설득력 있는 컨텐츠/문구를 통한 첫구매 유도
(여기서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
- 이벤트를 통한 회원 가입 유도
- 고객 참여형 컨텐츠를 통한 참여도 제고 (사용후기 등)
- 신뢰 구축의 장치 마련 (연혁, 거래 실적 등)
- 쿠폰을 통한 구매 유도
- 포인트, 적립금을 통한 재구매 유도
- 무료 서비스 제공
- 가격 비교
3. 매출 증진 단계
- 일반고객과 우수고객을 구분하여 우수고객 보상 마련
- 시기와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적절한 이메일 발송
- 숨어 있는 인기상품을 제일 눈에 잘 띠는 위치로 이동
- 우수고객 대상 특별 쿠폰 발행
- 우수고객 포인트, 적립금 증가
- 고객을 통해 필요 상품 정보 획득
- 경쟁 업체와 차별적인 상품/서비스 마련
- 세일 행사
- 뉴스 레터를 통한 상품 홍보 (신상품, 인기상품 위주)
- 제휴를 통한 고객 확장
- 시기와 목표 고객을 고려한 광고 시행
- 수요가 느는 시점을 고려한 주력 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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