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일상로그

[독서]성공하는 CEO의 습관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10. 2. 27.

CEO의 습관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김성회 (페이퍼로드, 2006년)
상세보기


CEO를 많이 취재하게 된 저자가 그 동안의 자료를 바탕으로 CEO의 습관을 분석한 내용이다. “도대체 CEO와 내가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라는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1. CEO의 아주 특별한 12가지 습관
2. CEO의 자기관리
3. CEO의 일하는 습관
4. CEO의 인맥 만들기


이렇게 4개로 분류되고, 각 세부 항목이 추가되어 총 마흔 아홉 가지의 CEO의 습관을 풀어나갔다. 어떤 부분은 나와 같은 부분도 있었고, 어떤 부분은 내가 이런 점이 많이 부족했구나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비슷한 부분도 나의 경우는 적극성이나 행동이 좀 약했던 점도 많다. 현재의 나를 돌아보고, 부족한 것을 새로운 습관으로 만들어 나를 좀 더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책 같다. 향 후 두 서 너 번 더 읽어, 필요한 것들은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욕심이 생긴다. 물론, 모든 것이 맞는 것은 아니라 생각된다. 사람, 환경, 상황에 따라 빼고 더할 것이 있다 여겨진다.

철저히 준비하는 마인드, 계산기를 두드리는 인생을 살지 않는다는 것 – 이건 진심으로 행하며 산다는 것 아닐까? 그리고 돈을 허영심으로 쓰지 않는다는 것, 판단이 어려울 때면 자신의 묘비명을 떠올린다는 것-이는 내가 죽음을 맞이할 때 정말 후회 없이 갈 수 있을까 상상하는 것과 같다. 자신과의 약속을 가장 무서워하는 것, 쉼 없이 자기 계발을 한다는 것, 나는 된다라는 긍정적인 마인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것, 사소한 것이라도 특별한 가치를 부여할 줄 안다는 것, 어떤 조건에서던 거래를 하지, 부탁하지 않는다는 것, 모든 것에 대해 수익구조를 계산하는 습관을 가진다는 것, 기분 좋게 거절하는 방법을 안다는 것, 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자 한다는 것은 마흔 아홉 개의 습관 중 내가 정말 본받고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느껴지는 것은 모든 일은 왕도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정도로 가야하고, 사람으로서 도의를 알고 행하는 사람만이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응형

'2020년 이전글 > 일상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우리 까페나 할까  (0) 2010.04.03
봄 소식  (0) 2010.03.26
거울에 비치지 않는 나를 보다.  (0) 2010.02.23
[독서]나도 번역이나 해볼까?  (0) 2010.02.19
창 밖으로 바라 본 제주  (0) 2010.0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