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5색 꼬마김밥이 건강 밸런스를 딱 잡아 줍니다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2. 12. 16.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복합 영양 식품이 찾는다면 5색 꼬마김밥은 좋은 선택이라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넣는 재료에 따라 색다른 맛도 즐길 뿐 아니라 필요한 영양성분을 모두 갖추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늘 활기차게 궁합 요리를 소개해주시는 김소형 원장님의 5색 꼬마김밥 영상이 있어 내레이션과 일부 영상을 캡처하여 이 글을 정리해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늘 기분 좋은 목소리로 영상 만들어 주셔서 영상 보시고 따라 해 보시면 좋을 텐데요. 요리 만들다 보면 재료 와 레시피 확인하기에 글이 편하신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밥, 김밥용 김, 달걀, 단무지, 당근, 오이, 깻잎, 붉은 피망, 우엉, 들기름, 검은깨

 

  1. 오이 속을 없애고 채 썰어 소금에 절인다.
  2. 당근채 썰어 참기름에 살짝 볶아 둔다.
  3. 단무지, 피망도 채썰어 둔다.
  4. 달걀은 지단을 붙여둔다.
  5. 밥 한공기에 들기름 한 스푼 깨 넣어 양념한다.
  6. 김밥용 김 4 등분하기
  7. 밥을 적당히 깔고 각 재료를 넣고 만다.
  8. 들기름 살짝 바르고 맛있게 먹기

 

왜  5색 꼬마김밥인가?

음식은 궁합이다. 궁합 맞춤 건강 음식 김소영의 궁합 요리 오늘의 궁합 요리는 오색 꼬마김밥입니다. 미국 영국 같은 서구권에서는 파이브어데이라고 해가지고 매일매일 5가지 색깔의 채소하고 과일을 5 접시 이상씩 먹자 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 하실 텐데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파이토 케미칼 이게 항산화 항균 항암 작용 면역 기능을 높이는 역할을 하잖아요. 채소와 과일의 색깔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들이 다 들어있고 각각 우리 인체에 주는 이점이 다릅니다. 그래서 우리가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먹어야 되는 거야 하는 거죠. 아 좋은 건 알겠는데 이렇게 일일이 어떻게 다 챙겨 먹어 걱정되신다면 꼬마 김밥을 활용해 보세요. 어떻게 다섯 가지 색깔의 채소를 골고루 우리가 챙겨 먹게 될 수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소형님과 함께 5색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시죠 재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밥 김밥용 김 달걀 단무지 당근 오이 깻잎 붉은 피망 우엉 들기름 검은깨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당근과 오이는 지금처럼 얇게 채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오이는 이 씨가 박혀 있는 부분을 돌려내야지 물이 안 생기잖아요. 그래서 얇게 채 썰어가지고 소금 한 스푼 정도 넣고 살짝 이렇게 절여놨습니다. 

 

당근도 이렇게 얇게 채 썰어 놨거든요. 그래서 이거는 좀 참기름에 제가 살짝 볶아줄 겁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우엉이 있으면 우엉도 넣으면 맛이 있거든요. 그래서 있으시면 없으면 이거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 단무지하고 피망 얇게 채 썰어 가지고 이미 이렇게 준비를 해놨습니다.

그리고 이 달걀은 이렇게 지단 붙여서 이미 준비를 해놨습니다. 다른 건 지금 다 준비됐고 당근 채 썬 것만 기름 두르고 약간 약불에서 살짝만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약불에서 당근 넣고 살짝만 볶도록 하겠습니다. 당근하면 지용성 비타민 베타카로틴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기름을 조금이라도 넣고 쓰시는 게 몸에는 더 이로울 수 있어요. 기름 살짝만 넣고 살살 약불로 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조금 살짝 간을 하겠다. 그러면 소금 조금 한 꼬집 맛 넣고 이렇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일단 살짝 식혀놓도록 할게요

 

 

이렇게 5가지 채소가 준비됐습니다. 이제 밥에 양념을 할 텐데요. 저는 오늘 밥 한 공기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열어봤더니 밥이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햇반으로 지금 밥 준비했거든요. 이 밥 한 공기로 얼마나 다양한 채소를 많이 드실 수 있는지 제가 보여드리려고 딱 한 공기 준비했습니다. 밥 한 공기 여기에 들기름 1 티스푼 정도 넣으시고 검은깨 있잖아요. 검은깨를 충분히 같이 뿌려주세요. 뜨거운 밥이다. 그러면 이걸로 이걸 이렇게 주먹 세워가지고 섞어주시면 이게 좀 좀 식었거든요. 그냥 손으로 제가 조물조물 비비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밥은 준비가 끝났습니다. 


김 김밥용 김 이거 꺼내 가지고 가로로 접어 이게 4등분을 해주시면 되거든요. 그래서 근데 이제 반 이렇게 접어서 이게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준비된 김밥 재료도 보실게요 정말 색깔이 어때요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주황색 깨까지 아주 알록달록합니다. 
먼저 이 밥에 넣은 이 검은깨 왕창 넣었잖아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 하게 되면 노화 예방 또 암세포 활성화를 막아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잖아요. 맞대요 맞대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야 알았어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붉은 색소인 리코펜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많고 이게 우리 몸에 들어가서 유해산소 생성을 막아주고 암 그리고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굉장히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당근은 어떻게 해요. 주황색 항암 효과 노화 예방 또 시력과 혈관 건강에 중요한 베타카로틴이 많잖아요. 그리고 단무지 무하고 우엉을 준비를 했잖아요. 흰색 뿌리채소잖아요. 항암 항염 면역 기능 조절 이런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굉장히 풍부한 거거든요. 그리고 녹색 채소가 뭐였지 맞아요. 이 오이 하고 깻잎 이 오이하고 깻잎은 엽록소 하고 루테인이 들어가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나 오이 없다. 그러면 오이 대신 시금치도 좋고 부추 같은 그런 녹황색 채소를 응용하셔도 좋겠죠. 이렇게 하나 둘 셋 넷 다섯가지 5가지 색의 채소를 이 김 1장에 넣을 건데요. 

 

여기서 잠깐 이 김에는 수용성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게 김이에요. 비타민A도 많잖아요. 우리나라는 삼국 시대부터 김 먹었다고 전해지는데 왜 정월 대보름에 김에 밥을 큼지막하게 싸 먹으면 어른들이 눈 밝아져 명이 길어진다. 그래서 명쌈이라고 불렀다고 얘기를 들었어요. 김에 비타민A가 시력 보호 효과 있는 걸 옛날 어르신들이 알았나 경험으로 알았다는 겁니다. 대개 지혜로우시죠 여기에 어때요 달걀의 동물성 단백질이 합해진 거잖아요. 그러니까 우리 몸에서 단백질 활용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색깔 항산화 효능의 다섯 색깔 채소 빨주노초흰 그리고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의 밸런스까지 갖춘 게 바로 이 김밥이란 말입니다. 여기에 어때요 검은깨 하고 들기름까지 추가가 된 거잖아요. 그야말로 오메가3 폭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꼬마 김밥이라고 우습게 볼 게 없네 여기 지방 밸런스까지 다 맞췄네 맞아요. 굉장히 훌륭한 한 끼 식사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김밥을 싸놓을 텐데 김 쌀 때 여기 보면은 거친 부분이 있고 여기 반딱반딱한 부분이 있습니다. 거친 부분에 밥을 얹을 거예요. 밥 한 숟가락 이 한 숟가락을 쫙 올려놓고 골고루 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올려놓으시고 가장자리만 조금 남겨두시고 나머지는 좀 골고루 이렇게 펴주시면 좋습니다. 그다음에 원하시는 채소를 넣는데 저는 깻잎 안으로 가는 거를 여기다 착하고 한번 얹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에 단무지도 주황색 당근 그다음에 달걀지단 붙인 거 오이 그다음에 피망 그다음에 저는 우엉 냉장고에 우엉조림이 있어서 우엉도 같이 좀 넣을 거 집에 있는 거 냉장고에 있는 거 그냥 냉장고 털이 한다 생각하시면 됐습니다. 

 

 

그렇게 해서 야무지게 이렇게 해서 이렇게 이렇게 근데 지금 제가 너무 힘을 세게 줘서 김밥 옆구리가 이렇게 터졌거든요. 그러면 이거는 저의 입으로 일단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 맛있습니다. 이렇게 깻잎 한 장 무지 당근 계란 오이 피망 이러다가 이러다가 이러다가 욕심껏 넣었다가 김밥 옆구리 터진다니까 큰일 났네 또 옆으로 터질 것 같아요.  어떡해 그럼 또 다 네 입으로 들어가야 돼 어떡하지 이거 옆구리 터지겠어요. 욕심껏 넣다가 이렇게 됩니다. 여러분 옆구리가 터질 거 같아요. 이것도 어떡하지 이거 옆으로 좀 이렇게 옆구리 펴는 게 아니라 안 말하신 거 옆구리가 떡질 게 아니다.  안 말아졌다는데 이렇게 욕심껏 넣으면 안 돼요 하다 보면 과욕을 부리게 돼 있습니다. 이건 또 제 입으로 들어가야 되고 이렇게 해서 하나 일단 그래서 이제는 욕심을 조금 버리고 만들겠습니다. 밥 한 공기로 10개의 꼬마김밥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들기를 살짝살짝 뿌려주고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서 맛도 풍부하고 식감도 훌륭합니다. 건강한 아침식사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밸런스가 훌륭한 건강식사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영양 밸런스가 너무 좋은 건강식단으로 강추합니다. 

 

 

원문 영상 - 김소형 채널 H

https://www.youtube.com/watch?v=R4oG2SDAFJI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