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밥반찬으로도 잘 어울리는 양배추 샐러드 레시피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5. 18.

서정아님의 영상을 보면 음식이 이렇게 아름답게 보일 수 있구나 새삼 감탄하게 됩니다. 오늘은 양배추 샐러드를 밀프랩으로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먹기 좋은 레시피를 공개해 주셨네요.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양배추, 적양배추, 피망, 당근, 파, 실란초(고수)

소스재료 : 올리브유 3T, 레몬즙 4T, 간장2T, 참기름, 메이플, 소금

소스 준비하기

두 종류의 양배추 채썰기

피망 잘게 썰기

실란초, 파 잘게 썰기

땅코 다져 넣기 

소스와 잘 섞어 주기

 

 

서정아님과 함께 

오늘은 호숫가에 앉아서 먹을 간단한 샐러드를 준비합니다. 색깔 채소들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예요. 먼저 샐러드를 위한 드레싱을 준비해 볼까요?

 

소스 만들기

올리브 오일 세 큰 술, 레몬즙은 네 큰 술, 간장 두 큰 술 넣어주세요. 더 넣어도 좋지만 샐러드 색이 너무 어두워지니 이 정도로 하고요. 참기름과 메이플 시럽 넣어주세요. 그리고는 샐러드에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뚜껑을 꼭 닫아서 잘 흔들어주면 샐러드드레싱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샐러드 채소, 재료 준비하기

채소들을 정리할게요. 양배추 너무 예쁘죠? 반으로 자르고 심지는 잘라내고 반으로 자른 것 한 번 더 잘라주었어요. 크기가 작은 보라 양배추도 잘라서 심지는 잘라내주세요. 채칼이나 칼로 얇게 썰어도 좋은데요. 저는 오늘 외출 계획이 있어서 푸드 프로세서에 휘리릭 자르려고 해요. 적당한 날을 끼우고 양배추 넣고 2밀리 두께로 잘라주었어요 볼에 담고요. 보라 양배추도 같은 두께로 잘라주었어요. 씻어서 물기를 빼서 가져왔어요. 며칠 전에 크레이램 바렐에 갔더니 계량컵과 스푼이 들어왔더라고요. 반가운 마음에 데려왔답니다.

 

양배추 양을 계량컵에 담아서 보여드릴게요. 한 컵 두 컵 세 컵 네 컵 눌러 담아서 네 컵이 되네요.  보라 양배추는 두 컵이고요. 모두 합해서 양배추 여섯 컵이 되겠어요. 홍피망은 씨를 제하고 잘라주세요. 샐러드는 식감이 맛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채소들을 어떤 두께나 어떤 모양으로 써느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져요. 저는 오늘 홍피망은 조그맣게 깍둑 썰었어요. 

 

그리고 양배추를 먹기 좋도록 얇게 썰었거든요. 식감이 조금 부족할 것 같아 당근은 오도독한 식감을 담당하라고 조금 도톰하게 썰어주었어요. 파도 좀 썰어 넣고요 실란트로 한 줌 정도 좋아하는 만큼 썰어서 넣어주시면 되겠어요. 고소한 땅콩은 굵게 다져서 넣어주시고요 슬라이스 아몬드도 넣어서 크런치한 식감을 더해주세요. 이제 드레싱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샐러드 섞어 포장하기

섞어주시면서 간을 좀 보시고, 부족하다 싶으면 소금을 더해주세요.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도 고소한 맛도 더 진해지죠 마지막으로 다진 파와 통깨 뿌려주시면 양배추 샐러드 완성이랍니다. 어쩌면 오늘이 올가을 마지막 따뜻한 휴일이 될 것 같아서 서둘러 나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 바스마티로 지은 밥에 소금 넣고 라임을 뿌려서 섞어서 백에 넣고, 그 위에 양배추 샐러드를 얹어요. 간장, 참기름 드레싱으로 버무린 샐러드랑 빵보다는 밥이랑 아주 잘 어울리고요 양배추를 도톰하지 않게 얇게 썰면 밥이랑 어울려 먹기에 참 좋아요. 


남은 샐러드는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차가워도 다음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색깔 채소들이 너무 예뻐요. 빨간색, 초록색,하얀색 색깔 채소들에 가득한 일곱 번째 영양소라고 불리는 파이토 케미컬. 색색이 가지는 저마다의 효능이 있으니 골고루 섭취해 주시면 좋아요. 색깔 채소들을 골고루 듬뿍 담아서 저는 이제 샐러드 도시락 들고 잠시 외출합니다.

신나게 달려서 도착한 호숫가에 앉아서 시원한 호수바람 한 입, 양배추 샐러드 한 입 먹으니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지 모르겠어요. 사는 곳은 다르지만 같은 가을 하늘 아래 계신 여러분들 모두 더 행복하시고 더 건강하시길 바라요. 오늘 영상에 유익하셨으면 좋아요와 구독 버튼 꾹 눌러주시고요 괜찮으시면 알람 설정도 부탁드려요. 레시피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문 영상 - 서정아의 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RHlpHnDcD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