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집에서 만들어 먹는 계란빵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2. 15.

정말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영양간식 계란빵 레시피를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셔서 정리해 봤습니다. 계란빵 요즘에 종로에 나가면 있을까요? 예전에는 이 계란빵을 파는 곳이 많았는데 요즘에 보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고소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계란빵 하나 먹으면 꽤 든든했었는데요. 그 맛이 가끔 생각났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바로 해봐야겠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계란 4개, 보리빵가루, 설탕, 소금, 우유

  1. 보리빵가루에 우유, 설탕을 넣고 반죽한다.
  2. 종이컵에 기름칠을 하고 반죽을 반 정도 붓는다.
  3. 계란을 한개씩 종이컵 안에 넣는다.
  4. 계란노른자는 찔러서 터지지 않게 한다.
  5. 소금을 살짝 뿌린다
  6.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김소형님과 계란빵 만들기

제가 어렸을 때 저희 엄마가 항상 사줬던 엄마 계란빵 기억나 웃으셔요 진짜 나 맛있었어 그래서 지금도 가끔씩 그때 그 장면하고 그 맛 하고 어우러져서 저한테 정말 따뜻한 추억이거든요. 한두 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했는데 생각해 보면 그 계란빵이 그때 그 시대에 건강식이 아니었나 그런 생각이 들어요. 맞네 지금보다 더 단백질 섭취가 부족했던 옛날이잖아요.

 
그 시절은 계란 하나를 그냥 그야말로 통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었으니까 정말 건강식이었다. 이런 생각이 드는데 근데 요즘은 계란빵 파는 데가 없어요. 그런데 우리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계란빵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물론 그 옛날에 먹던 우리 그 풀빵 그 풀빵의 맛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단백질을 채우는 건강 간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어릴 적 그 계란빵 여러분 그리우세요. 그럼 저랑 함께 스타트해보시죠 재료 소개해 드릴게요 정말 간단합니다. 

 

양은 계란빵 4개 기준이에요. 계란빵 4개니까 계란 4개 그다음에 보리떡 가루 이거 보리빵 여러분 다이어트 빵 보리빵 그거 완전히 진짜 댓글 보면은 너무 맛있었어요. 이렇게 가루 그래서 심지어 저희 환자분이 아니 막 진료 이제 다 마치고 심각하게 마 그런데 원장님 네 그때 그 보리빵가루가 어디서 사나요. 이런 질문 많이 하시는 여기 그냥 인터넷에 이렇게 보리빵 믹스 하시면 여기 있습니다. 

 

그래서 이 보리빵가루 한 컵 그다음에 이거 우유 있잖아요. 우유 반 컵 그다음에 설탕이나 조금조금 있으시고 여기 머핀 틀 같은 거 여기 있으시고 나는 이거 이거 없다. 그러시면 집에 종이컵 있잖아요. 종이컵에 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해서 오븐에 안 구울 거예요. 전자레인지에다가 2분만 돌리면 끝나는 겁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 보리빵 믹스는 보리가루에 빵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들이 여기에 다 섞여 있는 거거든요. 
여기에는 약간의 설탕 그리고 베이킹 파우더 같은 몇 가지 성분들이 속에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우리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게 이렇게 믹서로 나와 있어요. 


완전 무설탕의 이스트로만 반죽 숙성을 하실 수 있는 나는 프로야 하시는 분들은 이거 필요 없습니다. 보리 빵가루 대신에 그냥 보리 가루로 해가지고 정통 방법으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보리빵 믹스 이거 구하기 어렵다 하면 일반 핫케이크 믹스 있잖아요. 그거 쓰셔도 돼요. 그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머핀 틀에 기름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기름 스프레이가 없으니까 일단 이렇게 붙으면 안 되니까 붙지 말라고 불러주시고 이제는 준비 끝입니다. 반죽만 하면 됩니다. 보리빵 믹스 한 컵에 우유 반 컵을 살살 섞어주시면 됩니다. 지난번처럼 쾅해가지고 많은 분들에게 제가 웃음을 선사해 드렸어요. 되게 좋아하셔 제가 못하면 오늘 잘할 거예요. 오늘은 실수 안 할 거예요. 이렇게 하면 되잖아요. 지난번에 쾅해가지고 내가 저럴 줄 알았어 그러고 되게 개구지신 우리 구독자님이세요. 그래서 우유 반컵을 살살해서 이렇게 섞어주시면 돼요. 이렇게 너무 간단하죠. 끝났습니다. 

 

이렇게 섞어주시고 알갱이 없이 이렇게 곱게 곱게 이렇게 이런 정도의 점도다 그러시면 오케이가 된 겁니다. 여기에 난 좀 단맛을 원해 그러면 설탕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이 정도도 충분히 맛있어요. 그래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이 머핀 틀에다가 부어주면 돼요 이렇게 해서 빈틀에 이 정도 그다음에 반죽을 딱 내게 알맞게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그다음 차례는 계란을 하나씩 여기다가 하나하나하나하나 이렇게 딱딱 올려줄 거예요. 일단은 계란을 이렇게 해서 아 이뻐라 이렇게 가득 안 채우시는 겁니다. 반죽을 그제 계란이 들어가면 딱 맞잖아요.

 

예뻐라 이렇게 이렇게 하고 젓가락으로 계란 노른자를 콕 찍어서 좀 풀어주세요.  왜냐하면 이 계란 노른자 채로 이렇게 들어가잖아요. 그 전자레인지에서 뻥하고 노른자 폭발 사고가 생겼습니다. 여기는 KBS MBC였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거든요. 노른자를 이렇게 깨트려주셔야 돼요 안 그러면 노른자가 폭탄이 되어서 뽕하고 올라갈 수 있으니까 이 위에다가 이게 소금이거든요 소금을 이렇게 뿌려주시면 됩니다. 살짝만 노른자에다 살짝 끝났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 채로 전자레인지로 갑니다. 전자레인지로 갑니다. 하나씩 올려놨습니다. 그리고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2분 시간 2분이면 끝나요.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2분만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면 여기서 맛있는 그리고 여러분들이 취향에 따라서 이 위에다가 체다 치즈라든지 파슬리 바질 같은 허브를 뿌리셔도 좋아요. 나 먹어봐라 그러고 아 끝났습니다. 과연 어떻게 됐을지 궁금해요. 여러분 여기 보세요. 여기 좀 보세요. 여기 보세요. 이렇게 여기 살짝 지금 흘렀거든요. 흘렀는데 하나씩 하나씩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유 이뻐라 여기 어이고 어 여러분 이거 보세요. 이렇게 맛있게 이건 내 거야 이러고 엄마 엄마 이건 내 거야 이러잖아요. 정말 너무 너무 훌륭합니다. 여기다가 체다 치즈 그다음에 파슬리 바질 같은 허브 뿌리셔도 좋고 안 해도 돼요. 벌써 냄새만으로도 이 추억의 계란빵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달걀빵 아우 이렇게 생겼어요. 달걀빵이 틀에서 그냥 기름을 발랐기 때문에 이렇게 해서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지금 보이실까 이게 우리가 먹던 추억의 계란빵 맛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먹기도 너무 아깝지만 이런 거 이렇게 해놨다가 이렇게 딱 해서 맛있는 커피하고 아침에 입맛 없을 때 계란 방에 커피 한 잔만 하면 그게 바로 아메리칸 블랙퍼스터 아니겠습니까 한창 자라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단백질 가득한 건강 간식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옛날 그 계란빵 그 맛입니다. 추억 소환이야 2분 정도면 뚝딱 하고 만들 수 있는 계란빵 여러분 꼭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문 영상 - 김소형채널H

https://www.youtube.com/watch?v=5oqr0M7oyo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