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양송이 스프와 오픈 샌드위치의 든든합 조합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4. 22.

수프와 샌드위치의 조합은 우리의 밥과 국과 같은 조합이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 전 본 "빵과 수프 고양이와 함께 하기 좋은 날" 일본영화에서는 서양식 수프 대신 동양적인 국과 샌드위치를 세트로 만들어내는 이야기가 꽤 흥미로웠는데요. 맑은 장국 대신 크리미하고 걸쭉한 수프에 빵을 찍어 먹는 맛도 놓치기 싫은 조합입니다. 오늘은 양송이수프와 양송이 수프의 재료로 오픈샌드위치를 만드는 레시피를 서정아의 건강밥상이라는 채널에서 가져와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수프재료 : 양송이, 양파, 마늘, 감자, 요거트, 채수, 소금, 파슬리, 후추

  1. 양송이, 감자 썰고, 양파와 마늘다지기
  2.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중약불에 5분 볶기
  3. 얇게 썬 감자를 양파와 함께 볶기
  4. 양송이 넣고 소금 두꼬집 넣고 볶기
  5. 마늘도 함께 넣고 볶다 양송이가 숨이 죽으면 채수 넣기
  6. 푹 끓인 후 불을 끄고 30여분 후 요거트 넣어주기
  7. 파슬리와 후추넣고 마무리하기

오픈샌드위치 재료 : 빵, 양송이, 양파, 마늘, 소금, 후추, 발사믹비니거

  1. 양송이 양파를 채 썰고 마늘을 다져 놓는다
  2. 프라이팬에 양파와 양송이를 따로 볶는다
  3. 양송이에 볶은 마늘을 섞어 볶는다
  4. 발사믹비니거 넣어 살짝 졸여서 마무리한다.
  5. 토스트 한 빵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6. 구운양송이를 올리고 구운 양파를 올린다.
  7. 후추로 마무리한다.

 

서정아님과 양송이수프와 오픈샌드위치 만들기

잘 지내셨죠.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더니 오늘은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 양송이의 진한 향이 가득한 따뜻한 수프가 생각나는 날이에요. 오늘은 부드럽고 진한 양송이 스프와 함께 양송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구운 양송이 오픈 샌드위치를 소개해 드릴게요

 

양송이 스프 만들기

먼저 양송이버섯을 썰어주세요.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양송이버섯은 버섯 중에 단백질이 가장 많은 버섯으로 알려져 있어요. 단백질과 다양한 무기질이 풍성하고 칼로리는 낮은 영양만점 식재료죠 마늘은 잘게 다져주세요. 양파도 잘게 다져주시고 저는 양파 반 개를 썰고 있는데요. 작은 양파라면 한 개 정도 썰어주시면 되겠어요.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요 잘게 썬 양파를 넣고 중 약불에서 5분 정도 볶아주세요. 시간을 두고 양파가 달달하게 맛있어질 시간을 주면서 천천히 볶아주세요. 보통 밀가루로 루를 만들어 수프의 농도를 주는데요. 저는 오늘 감자로 스프의 농도를 줄 거예요. 나중에 굵직한 감자 형태가 남아있지 않도록 얇게 썰고 잘게 잘라주세요. 양파를 달달 볶아주다가 썰어두었던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감자 있는 전분이 많아서 바닥에 금방 눌어붙거든요. 신경을 써서 볶아주셔야 해요. 

 

그리고는 여기에 썰어두었던 양송이를 다 넣어주세요 소금을 크게 잡은 두 꼬집 정도 뿌려주고 오일을 조금 더 넣어주고는 잘 볶아주세요. 볶아주다가 여기에 다진 마늘을 넣고는 다시 볶아주는 거예요. 버섯을 충분히 넣어서 향이 진한 진짜 양송이 수프가 될 것 같죠. 버섯에서 물이 많이 나와서 아주 촉촉해졌어요. 자 버섯도 숨이 죽고 잘 볶아줬으면 이제 채수를 넣어주세요. 

 

저는 세 컵의 채수를 넣어주었어요. 채소는 나중에 더 넣어줄 수 있거든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넣어서 수프가 묽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제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10분에서 15분 정도 얇게 썰어놓은 감자가 잘 익어서 수프에 농도가 생길 때까지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수프가 맛있게 끓는 동안 파슬리는 이 부분만 정리해서 잘게 썰어서 한쪽에 잠시 두시고요 자 이제 뚜껑을 열어볼까요. 와 정말 맛있게 끓고 있어요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고요. 

 

불을 꺼주세요. 약 34분 정도 기다렸다가 요거트를 넣어주세요. 보통 마지막에 생크림을 넣으시지요. 저는 주로 캐슈 크림을 넣어서 끓이는데요. 오늘은 가볍게 요거트를 넣어서 끓이는 거예요. 그리고는 파슬리 넣어주고 후추로 마무리해 주시는 거예요. 몽글몽글하고 보들보들한 요거트가 수프를 얼마나 상큼하고 맛있게 하는지 몰라요 이제 휘휘 섞어주는 거예요. 와 진한 양송이 향이 코끝으로 전해지시나요. 따뜻하고 부드러운 양송이 수프 완성이랍니다. 수프를 만든 재료들이 아직 있으니까요. 

 

오픈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함께 먹을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게요 양파는 얇게 채를 쳐주시고요 양송이버섯은 조금 도톰하게 10개 정도 썰어주세요. 샌드위치 두 개 정도를 만들어 먹기에 좋은 양이에요. 마늘은 잘게 썰어주시고요 중 약불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한쪽으로 밀어주고요 다른 한쪽에 썰어두었던 버섯을 넣어주세요 소금 뿌리고 버섯을 볶아주세요. 그리고는 한쪽에 마늘 얹어서 잠깐 볶고는 양송이와 함께 볶아주세요. 양파는 양파대로 계속 볶아주시고요 버섯은 버섯대로 볶아주는 거예요.

양송이에서 물이 나오면서 크기가 좀 작아지죠 마지막으로 발사믹비네거를 넣고 살짝 끓이고 섞어주면 오픈 샌드위치로 먹기 참 좋은 버섯 구이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양송이 수프에 파슬리 조금 얹어주고요 빵을 토스트 할게요 빵에 오일을 두르고 그릴팬이나 마른 팬에 올려 구워 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담백하게 토스트만 살짝 해주었어요. 빵을 먹기 좋게 자르고요

 

마요네즈를 부드럽게 발라주는 거예요. 그리고는 구워두었던 양송이버섯을 얹어주세요. 벌써 맛있을 것 같죠. 잘 구워진 달달한 양파 버섯 위에 얹어주고요 후추 살짝 뿌려주면 완성이랍니다. 부드럽고 상큼한 양송이 수프 한 입 먹고 빵도 찍어 먹고요 정말 맛있어요. 다 먹을 때까지 느끼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샌드위치도 먹어볼까요. 양송이가 쫄깃쫄깃하게 씹히고 진한 향이 막 올라와서 참 맛있어요.

 

마무리

오늘은 가볍고 맛있는 한 끼 간단한 브런치 메뉴로도 참 좋은 양송이 수프와 구운 양송이버섯 오픈 샌드위치를 소개해 드렸어요. 
양파와 마늘 버섯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어떠세요. 오늘 영상에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버튼 꼭 눌러주시고요 괜찮으시다면 알람 설정도 부탁드려요. 홈페이지에 주소 남겨주시면 레시피 모음 보내드릴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문 영상 - 서정아의 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FfYxO9uGXC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