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채소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하는 아주 좋은 방법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4. 1. 8.

정말 오랜만에 서정아님의 레시피를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영상에 조근조근한 목소리로 편안하게 레시피를 볼 수 있어 좋아하는 채널인데요. 한동안 잘 보지 못했는데, 최근에 채소찜 영상이 올라와서 한번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요리법이 너무 간단하다 보니, 에어프라이기에 대한 사용법이 길게 나온 영상이긴 하네요 ^^;;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브로콜리, 호박, 양파, 마늘, 소금, 올리브오일

 

세 가지 이상의 색깔의 채소를 담고, 오일, 소금, 후추 뿌려 오븐에 굽기

180도~350도에서 15분간 구워내기

 

서정아님의 건강레시피 채소찜 만들기

채소별 좋은 점

너무너무 좋아하는 브로콜리예요. 최고의 항암 식품이죠. 암과 싸우는 면역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암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암을 예방해요. 이게 브로콜리 꽃이잖아요. 꽃다발 하나씩 먹는 거죠. 호박은 시력을 보호하고 위를 편안하게 해 준답니다. 먹기 좋게 잘라서 담고요. 색색의 채소 속엔 저마다 가진 영양 성분이 가득해요. 세 가지 이상의 색깔 채소를 꼭 챙겨 드세요. 천연 항산화제랍니다. 양파는 혈관 청소부라고 불려요. 혈액 속에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없앤답니다. 마늘 속 알리신은 살균, 항균 작용하는 힘이 있어 강력한 항생제라고도 불리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모두 담았으면 올리브 오일, 소금, 솔솔 뿌리고 잘 섞어서 180도, 350도에서 15분간 구우세요. 너무 맛있겠죠. 후추 톡톡 뿌려서 잘 섞어주면 근사한 채소 구이가 된답니다.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만 뿌려서 채소를 있는 그대로 구우세요. 채소가 가진 맛과 영양 그대로 담은 세상 제일 맛있는 채소 구이예요. 오늘 채소를 구운 주방 기구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코리 세카 스팀 에어프라이어예요. 기름 없이 바삭하게 굽는 에어프라이어도 되고요. 스팀 분사 기능이 있어서 촉촉하게 찌는 찜기도 돼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하는 에어스티머도 된답니다.

 

코리세카스팀 에어프라기 소개

라이스페이퍼를 잘라서 넣고 에어프라이어 200도의 온도를 맞추고 5~6분간 구워요. 라이스페이퍼가 빵빵해지고 바삭바삭하게 구워진답니다. 귀엽죠. 에어프라이어 정말 잘 되네요.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어요. 심심할 때 하나씩 집어 먹으면 참 좋아요. 보통 에어프라이어로 냉동만두를 기름 없이 바삭하게 구워 먹잖아요. 항상 군만두로만 바삭하게 먹었다면 스팀 버튼을 눌러보세요. 스팀이 샥 뿜어져 나오고 스팀 에어프라이어 안이 찜기처럼 순식간에 촉촉해지는 게 보인답니다. 단점을 보완해 만든 직분사 스팀 방식으로 음식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이렇게 부드럽고 촉촉한 찐만두가 돼요. 기름 없이 바삭하게 되는 에어프라이어도 되고 이렇게 촉촉하고 부드럽게 찔 수도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어요.


찜 요리처럼 깔끔하게 사용했을 때는 세척 기능하지 않고 행주나 타올로 물기만 닦아주어도 깔끔해요. 저는 채소들을 참 좋아하는데요. 사실 채소는 구워서 먹기보다는 쪄서 먹는 경우가 많거든요. 높이가 넉넉해서 양배추 4분의 1통 그냥 넣어서 쪄도 참 좋아요. 꺼내보면 속까지 골고루 아주 잘 쪄졌어요. 요즘 아침저녁으로 날이 차잖아요. 고구마나 감자와 같은 뿌리 채소들 따끈따끈하게 구워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군고구마 메뉴를 찾아서 메뉴 숫자를 확인하고 감자 고구마 넣고 군고구마 메뉴를 눌러주면 끝이에요. 고구마를 굽는 온도까지 도달하면 삐삐 소리가 나요. 군고구마 다 구워졌어요. 어때요? 정말 맛있겠죠? 찐 고구마나 감자는 반 건조해두고 먹어도 좋아요. 겉은 살짝 노릇하게 굽고 속은 촉촉하게 만들고 싶다면 에어 스티머 기능을 선택하세요.


채소도 에어스티머 기능으로 구우면 겉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속은 촉촉한 느낌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정말 맛있답니다. 음식을 다하고 나서 좀 지저분해지면 세척 기능을 사용해요.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클리닝 기능이 있거든요. 수조통에 식용 구연산을 한 티스푼 정도 넣고 녹여서 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그냥 클리닉 모드를 눌러서 사용할게요. 클리닉 모드를 선택하면 100도의 고온 스팀으로 세척을 해준답니다. 1단계가 끝나고 삐 소리가 나면 수조통에 깨끗한 물을 보충해요.

 

식기 세척기처럼 깨끗하게 닦아주는 세척 기능은 아니고요. 고온 스팀 처리로 눌러붙은 음식물이나 양념을 간단하게 잘 닦아주도록 만들어줘요. 청소 참 쉽죠. 클리닝이 완료되면 물기를 닦아주고요. 물받이 트레이에 있는 물도 비워야 해요. 수조통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세척을 권한다고 해요. 건강한 음식들을 쉽게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뒤처리도 간단하고 위생적으로 할 수 있으니까 참 좋아요. 코레일 세카 스팀 에어프라이어 정말 똑소리 나죠. 

 

원문영상 - 서정아의 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szMKw9ZSWY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