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물기 없이 맛있게 오징어 볶는 법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4. 1. 18.

물기 없이 촉촉하게 오징어 잘 볶는 법 이것 생각보다 쉽지 않거든요. 오징어를 볶다 보면 물이 생겨서 약간은 흥건한 상태가 되더라고요. 국물에 밥 비벼 먹는 것도 맛있지만, 꼬들하게 물기 없이 볶아내면 훨씬 맛있긴 합니다. 김소형님 채널보다 물기 없이 맛있게 오징어 볶음을 하는 영상이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오징어, 양파, 양배추, 대파, 청양고추

양념 : 간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맛술, 물엿, 설탕, 참치액, 참기름 후추, 통깨

  1. 오징어 한 입크기로 자르기
  2. 양파, 양배추, 대파, 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자르기
  3. 양념 재료를 잘 섞어 준비하기
  4. 강불에 프라이팬 예열하기
  5. 오징어 넣고 물기 없이 빠르게 볶기
  6. 준비한 채소 넣고 강불에 빠르게 볶기
  7. 채소가 살짝 숨 죽었을 때 양념장 넣기
  8. 고추, 파를 마무리로 넣고 불 끄기

 

김소형님과 함께 오징어 볶음 만들기

해밀레님들 안녕하세요 오징어 싫어하는 우리 해밀레님들 계실까요? 없으실 것 같아요. 오케이 오늘의 궁합 요리 잡소리 없이 다짜고짜 그냥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해밀리 고고 음식은 궁합이다. 궁합 맞춘 건강 음식 약초 박사 김소형의 궁합 요리 오늘의 궁합 요리는 오징어 볶음입니다. 제가 단백질 이 단백질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여러 가지 방법 알려드리고 있잖아요. 단백질 때문에 내가 그렇게 퍽퍽한 닭 가슴살 아 이 닭 냄새나는 것 같아 꼭 그렇게만 드실 필요 없습니다.

 

오징어를 먹으면 좋은 이유

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단백질 식품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오징어예요. 어머 오징어의 단백질이 맞아요 이 오징어는 단백질 함유량이 소고기하고 비슷하면서 닭가슴살보다 오히려 지방 함유량이 낮잖아요. 그러니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오징어에는 이거 겨울이 피로 회복에 좋고 심혈관 질환에 예방이 되는 성분이잖아요. 이 타우린이 많습니다. 이 계절만 되면 나는 너무 피곤하고 기력이 쭉쭉 떨어진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고단백 레시피로 오늘 오징어 볶음 추천합니다. 맛은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재료 소개해 드릴게요. 오징어 양파 양배추 대파 청양고추 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맛술, 물엿, 설탕, 참치액, 참기름 후추, 통깨 준비해 주시면 끝납니다. 오징어는 이렇게 잘 손질된 걸로 구입을 했습니다.적당한 크기로 썰어가지고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오징어 이렇게 잘 손질해서 썰어놨습니다. 한 입 크기로 이렇게 썰어주시면 되고 지금 보시면 양배추 양파 대파도 다 썰어서 준비했어요. 청고추, 홍고추도 다 이렇게 다 준비했습니다. 썰어가지고 준비 이제 다 끝났어요. 끝났어요. 해밀리 님들 오늘 오징어 볶음은 진짜 눈 깜짝할 사이에 다 만들어지니까 집중해서 보셔야 돼요.

 

먼저 여기 있는 양념장 준비해 놓은 거, 고춧가루 고추 이런 것들 마늘, 참기름, 요까지 전부 다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놔야겠죠 미리 계량해 놨습니다.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물엿, 참치액, 간 마늘, 설탕, 참기름, 맛술 넣으시고 마지막으로 후추, 후추하고 통깨 조금 후추 통깨 넣으셔서 잘 비벼주세요. 고생하다 이렇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준비 다 끝났습니다. 우리 해밀리 님들 요리 고수들이 참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까 오징어 볶음이 쉬워 보이잖아요. 근데 맛을 제대로 내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주부 경력 26년 차에 이르러서야 이렇게 제대로 여러분들에게 레시피를 알려드리게 돼서 제가 스스로 감개무량하다. 왜 자칫 잘못하면 오징어에서 물이 너무 많이 나오고 질겨져 가지고 실패할 때가 참 많았거든요. 그래서 제가 초보 주부일 때는 이거 볶기 전에 한 번 이렇게 데쳐서 볶는 경우도 있어서 근데 데치니까 이상하게 오징어 감칠맛이 잘 안 나와 데친 물로 다 빠져나가 버렸구나. 그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 바로 타오린이잖아요. 내 피로 회복 성분이 대체물에 다 빠져나가는 거다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오징어의 영양 섭취를 충분히 하는 조리법

그러니까 오징어의 장점을 충분히 즐기시려면 물에 데치는보다 제가 알려드리는 오늘 이 방법이 훨씬 더 좋더라고요. 일단 마른 팬 일단 강불로 예열을 했습니다. 마른 팬에 아무것도 안 눌렀죠 강불로 예열을 했습니다. 순서 한번 알려드릴게요. 오징어 채 썰어 놓고 양배추하고 양파 채 썬 거 준비해 주시고 그다음에 이거를 같이 넣고 양념장 넣고 볶아요. 빠른 시일 내에 하셔야 된다. 마지막에 얘를 놓고 휘리릭 하게 되면 강불로 짧게 했는데 물도 안 나고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프라이팬 예열이 됐잖아요. 불이 어느 정도 올라왔을 때 이 오징어를 넣고 데치지 않고 그냥 볶아주시는 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를 넣고 이렇게 지글지글 소리 나시죠? 이렇게 넣고 일단 오징어를 붓잖아요. 그럼 영양 성분 손실 없이 오징어의 수분을 확 날릴 수가 있어요. 이렇게 기름도 안 넣었어요. 팬에다가 오징어만 넣고 물 안 나오게 오징어의 수분을 싹 날려주시는 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가 어때요? 오동통해지기 시작했죠 그러면 재빨리 미리 준비해 놓은 양배추하고 대파를 넣으시고 휘리릭 볶아주세요.오징어는 오래 볶으면 질겨지거든요. 강불에 짧게 볶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여기에 양파하고 양배추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얘네들이 완전히 익어버리면 식감이 물러지고 여기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는 게 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살짝 숨이 죽잖아요. 그럼 바로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 넣어주시고 물이 생기지 않고 거의 쫀득하게 벗겨지시는 거 보이시죠? 이럴 때 이렇게 양념장이 잘 섞였다. 그럴 때 바로 준비한 대파하고 고추를 부어주세요. 대파하고 대추를 부어주세요. 그다음에 섞어준 다음에 한 번만 휘리릭 섞어준 다음에 불을 꺼시면 됩니다. 한 번만 휘리릭 불 꺼시면 돼요. 이렇게 해서 불 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이 됐습니다.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면 완성이 되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야채 많이 먹고 싶은 욕심에 조금 야채를 잔뜩 넣었더니 새빨간 오징어 볶음은 안 됐어요.

 

나는 조금 새빨갛게 맵게 먹고 싶다 그러면 더 여러분들이 간 하시면 됩니다. 이 많은 오징어를 했는데 지금 보세요. 요거 요거밖에 없어요. 물이 흥건하지가 않아요 드셨을 때 맛은 또 얼마나 좋게요 이 양념장에 비벼 먹으면서 진짜 끝내주지 이렇게 재료만 준비되면 눈 깜짝할 사이에 그냥 호르룩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인데 요거 요거 요거 물건이네 하실 겁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이렇게 해서 한번 이거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양배추, 양파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오징어 쫄깃쫄깃한 오징어 하고도 정말 잘 어울려요. 일단 매콤하고 짭짤하면서 채소에서 들어있는 단맛이 쫙 올라오니까 이거 진짜 매번 하지만 밥도둑맞습니다.

 

게다가 간편하잖아요. 휘리릭 오징어 단백질, 채소, 식이섬유 듬뿍 먹을 수 있으니까 이보다 더 영양만점의 반찬이 어디 있겠어요 일단 이 양념장 지금 다 썼는데 양념장만 미리 만들어 두면 급하게 식사 준비할 때 오징어하고 채소는 싹싹싹 썰어가지고 바로 볶으면 콧물까지 나와 5분도 안 걸려서 만들 수 있습니다. 나 밥맛없다 할 때 짠하고 이 밥도둑 오징어 볶음 한번 만들어보세요. 우리 헤밀레 가족들의 입맛을 살릴 필살기 특별식이 될 겁니다.

 

원문영상 - 김소형 채널 H

https://www.youtube.com/watch?v=5b5EHEjpf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