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단백질 칼슘 듬뿍 뼈건강에 도움되는 깻잎전 레시피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7. 18.

몸 건강도 챙기면서 맛있는 전을 먹을 수 있다면 몸에도 좋으며 어떻게 좋은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김소형박사님의 영상에서 뼈 튼튼, 단백질 듬뿍 깻잎 전 레시피가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깻잎, 두부, 숙주, 청양고추, 달걀, 소금, 후추

  1. 깻잎 채썰기
  2. 두부 물기를 짜기
  3. 숙주 짧게 썰기
  4. 청양고추 썰어 넣기
  5. 달걀 넣고 소금 후추간하여 반주하기
  6. 노릇하게 부쳐내기

 

김소형 박사님이 알려주는 건강 레시피

음식은 궁합이다. 궁합 맞춘 건강 음식 약초 박사 김소형의 궁합 요리 오늘 궁합 요리는 깻잎, 패밀리 님들 우리 깻잎이 얼마나 똘똘한 음식인지 제가 알려드렸던 거 기억하시죠? 맞아요. 칼슘 비타민 K가 아주 풍부한 깻잎 뼈 보약이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이 깻잎 정말 맛있게 야물딱지게 많이 챙겨 드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깻잎 전이에요. 명절 때 붙이는 그 손 많이 가는 깻잎 전 아니고 간단한 깻잎 전 초간단 근데 맛은 정말 괜찮습니다. 


명절 깻잎전보다 훨씬 더 깻잎 많이 먹을 수 있으면서 간편 그럼 우리 향긋한 깻잎 전 부치러 한번 가보실까요?  재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깻잎 두부 숙주 청양고추 달걀 소금 후추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깻잎은 여러분 드시고 싶은 만큼 준비해 주시면 돼요. 깻잎 보시면은 가운데 꼭지 있잖아요. 꼭지를 잘라내시고 가운데를 이렇게 절반으로 자르세요. 그래서 옆으로 가늘게 가늘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깻잎 전 깻잎이 준비가 됐습니다.

 

깻잎의 좋은 점

제가 그동안 채널 H에서 깻잎 좋습니다. 깻잎 좋습니다. 깻잎 자랑이 깨알 같았잖아요. 우리 헤밀레 님도 아이고 김 원장 귀에 딱지 없겠어 하실 수도 있어요. 근데 진짜 깻잎은 여러모로 유익한 채소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어디에 좋냐 뼈 뼈 건강 지켜야 되는 우리 중년 여성에게는 정말 기특한 역할을 하거든요. 깻잎 100g에는 칼슘 21이 들어가 있거든요. 칼슘 하게 되면 시금치 네 시금치에 비해서 무려 깻잎 5배입니다. 깻잎이 5배 갑이구나. 또 비타민 K 뼈 건강이 중요하잖아요. K도 많습니다. 재료도 너무 간단합니다. 


깻잎 두부 숙주 달걀만 있으면 끝나요. 청양고추하고 그래서 두부를 일단 한 모를 면포 있잖아요. 깨끗하게 빨아놓은 면포에다가 넣고 일단 물기를 짜주셔야 돼요. 물기를 물기를 짜주실 겁니다. 이렇게 이렇게 해서 물기 짜준 두부를 그릇에 자 유리 그릇에 자 쏟아주세요. 자 그리고 미리 준비해 놓은 이 숙주 있잖아요. 숙주를 짧게 짧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놨습니다. 이거를 물기 뺀 두부에 얇게 채썬 깻잎 깻잎 넣어주시고 여기에 숙주 미리 준비한 숙주 나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나는 매콤한 맛이 좋아. 그럼 청양고추 오늘 만드는 저는 어머 밀가루 부침가루 안 들어가 네 하나도 안 들어가고 물 한 방울도 넣지 않고 만들 겁니다.  그러면 진짜 깻잎하고 두부 이 고유의 약간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려주겠다 생각이 드시죠? 달걀 하나 둘 셋 이렇게 간은 오로지 소금하고 후추 적당히 그냥 뿌려주실 겁니다. 후추 그다음에 소금 해서 섞어주시면 돼요. 그다음에 이렇게 섞어서 반죽해 놓으면 끝납니다. 어머 밀가루 부침가루 없이 전이 될까 싶으실 텐데 제가 보여드릴게요. 프라이팬 중불에서 조금 예열해 놨거든요. 그래서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기름을 넉넉하게 이렇게 둘러주시고요. 자 불러주시고 반죽 있잖아요. 반죽을 그대로 하셔도 좋겠지만 저는 모양을 좀 어느 정도 잡아줄 거예요. 

 

국자에다가 이렇게 한 숟가락 뜨세요. 그다음에 여기서 모양을 이 안에서 좀 잡아주게 되면 모양이 흩어지지가 않고 예쁘게 전이 묻혀지더라고요. 이렇게 한 다음에 여기다가 그대로 이렇게 좀 이렇게 치대요. 여기서 국자에다가 이렇게 치댄 다음에 여기다 이렇게 하나씩 똑똑 떠주시면 돼요. 여기도 이렇게 한 국자씩 해서 모양을 한 번씩 치대주세요. 모양을 여기서 한 번씩 해서 자 이렇게 해서 이렇게 집에서 노릇노릇하게 붙여주시면 끝납니다. 

 

깻잎을 익혀 먹어야 하는 이유

이렇게 해서 타지 않게 잘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 깻잎 하게 되면 장아치 쌈 채소 정도로 많이 드시는데 향이 진짜 일품이잖아요. 그래서 보통 향으로 하니까 생으로 먹어야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렇게 깻잎을 익혀서 먹게 되면 골다공증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만 아쉬운 건 이 비타민 K가 소화 흡수가 좀 어렵다는 점이거든요. 
근데 지금 어때요? 우리가 열을 가했잖아요.  이렇게 열을 가하게 되면 비타민K의 흡수율이 이렇게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 훨씬 더 높아진다고 그래요.

아 그래서 깻잎을 익혀 먹는구나. 그게 이유구나. 맞아요. 특히 이 깻잎에 풍부한 베타 카로티는 이렇게 기름으로 제갈지글지글지글 조리를 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지는 그런 성질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맞아요. 강력한 항산화 항암 성분이잖아요. 그리고 특히 이 베타카로틴을 많이 먹으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같은 그런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그런 효과가 있습니다. 아주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고 있습니다.

우리 헤밀레님들 아 깻잎은 생으로만 먹는 게 아니라 장아치로만 먹는 게 아니라 기름에 조리해서 먹는 것도 이 점이 크구나.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향긋 깻잎전이 완성이 됐습니다. 그러면 그릇에 예쁘게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성이 됐죠? 앞뒤로 완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이렇게 해서 깻잎전이 완성이 됐습니다. 매번 우리 해물레 님들이 기대하시는 맛 맛을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 하나도 붙인 가루 하나도 안 들어갔는데 이렇게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전이 완성이 됩니다. 

 

제가 한번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 향이 정말 향긋하고 담백합니다. 마지막에 이렇게 청양고추가 탁 치고 올라오는 매콤한 맛이 정말 입안을 또 깔끔하게 잡아줘요.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 깻잎 두부전은 담백함, 고소함, 개운함 이 균형이 정말 좋은 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헤밀리님들한테 맛보여드리고 싶다. 

 

 

원문 영상 - 김소형채널 H

https://www.youtube.com/watch?v=vQSivD9Y3s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