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단호박으로 만드는 건강한 샐러드 레시피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9. 20.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단호박이 많이 나올 시즌입니다. 단호박과 키노아로 건강하고 든든한 샐러드 레시피 알아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은데요. 캘리포니아 건강밥상에서 좋은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아래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레시피

재료 : 단호박, 키노아, 케일, 토마토, 아보카도, 양파

드레싱 재료 : 볶은 깨 5T, 캐슈너트 1알, 레몬즙 4T, 올리브유 2T, 간장 2T, 아가베시럽 2T, 소금 약간, 물 200밀리

  1. 단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10분간 쪄주기
  2. 케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3. 양파, 오이, 토마토, 아보카도 잘게 썰어두기
  4.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갈기
  5. 식힌 단호박과 샐러드 재료를 볼에 담기
  6. 드레싱 뿌려 먹기

캘리포니아 건강밥상님과 함께 만들어보기

익힌 단호박을 이렇게 넣고요. 키노아밥도  넣어주면 좋아요. 여기에 고소한 깨드레싱을 끼얹어주면 영양만점 만난 샐러드가 되죠 시작해볼게요시작해 볼게요.단호박 한쪽을 잘라서 시를 제거해 주시고요. 껍질째 사용할 거라서 우들두들한 부분은 제거하고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되겠어요. 이렇게  잘랐으면은 채반을 이용해서 10 정도 쪄주세요. 

 

그동안에 다른 재료들 준비하면 좋겠죠? 방금 텃밭에서 따온 케일잎이랑 방울 토마토방울토마토,아보카도를 비롯해서  가지 야채를 준비했는데요. 

먼저 케일잎 먹기 좋은 크기로 쓸게요.  샐러드 야채들은 시금치도 괜찮고 스프링, 닉스, 로메인, 상추  가정의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하셔도되겠어요활용하셔도 되겠어요. 샐러드 분량은 가족 수나 아니면  샐러드를 얼마나 좋아하느냐에 따라서 양이 달라지니까요. 여러분들께서 각자 알아서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양파도 약간 잘게 썰어주시고요.

 

 샐러드에 사용하는 양파는 물이 많고 달면서 맵지 않은 스윗오니온이 좋은데요. 만약에  스윗오니온이 없으면 양파를 물에  담가서 매운 맛을 빼면 좋겠죠 페르시안 오일도 준비했는데요이것도 잘게 썰어주세요. 방울 토마토는 꼭지를  다음에 반으로 자르도록 할게요.  토마토는 여름 내내 저희  식탁을 아주 풍성하게 해주었는데요해 주었는데요.이제 텃밭에 가보니까 끝나가는 시기가   같아요. 아보카도도 하나 준비를 했는데요. 반으로 자른 다음에 씨를 제거하고요 껍질을 벗긴 다음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아보카드에 대한 효능은 여러분들께서 다들 아실 텐데요. 숲속의 버터라  정도로 불포화지방산과 우리 몸에 이로움을 주는 풍부한 영양소를 품고 있어요.

 

그동안에 단호박이  익었네요. 이렇게 꺼낸 단호박은 충분히 식히도록 하고요. 샐러드에 들어갈 드레싱 만들어 볼게요. 미니 블랜드를 사용할 텐데요. 볶은깨 다섯큰술를 넣어주시고요. 생캐슈넛1알 정도를 넣어주세요. 레몬은  개를 즙으로 해서 넣을 텐데요. 아마  큰술 정도가  거예요. 냉압착 올리브유  큰술도 넣고요. 아가베 시럽  큰술도 넣어주세요. 아미노 간장  큰술도 넣고요. 소금은  꼬집 정도 넣을게요. 마지막으로 생수 200ml 넣고요. 곱게 갈아주시면 되겠어요.

 

이렇게 드레싱으로 만들면은요 시중에 나와 있는 타이니 드레싱이랑 맛이 비슷한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거는 여러 가지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지만은 가정에서 요리 만들면   건강식으로 드실  있잖아요. 요래 병에 담아놓으면은 냉장고에서  일주일간 보관이 가능하니까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좋겠죠  단호박이  식었네요. 볼에 담아주시고요.

 

사실 이렇게 해서 드레싱을 끼얹어 바로 드셔도 되는데요. 키노아  해서 냉장고에    있어서 키노아 밥을  넣어보려고 해요.  키노아는 단백질을 포함해서 영양이 아주 풍부한  푸드  하나예요. 그렇지만 평소는 그렇게 섭취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요.  주로 이렇게 밥을 해놓고 샐러드에 활용을 하는데요.  키노아  하는 것도 아주 쉽거든요. 요리 채널 더보기 란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샐러드가  준비가 됐는데요. 

 

 밑에 케일을 깔았고  위에 양파 오이 토마토, 아보카도, 단호박, 키노아까지 정말 완전 영양만점이네요. 거기에다 고소한 깨드레시까지 들어갔으니 정말 맛있을  같죠? 이렇게 해서 먹으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간단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식사가 되실 거예요. 가을을 상징하는 노란 단호박이 달콤하니 맛있는데요 어느덧 초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같아요. 가을이 시작되는 텃밭으로 여러분들을 안내합니다.

 

 

 

원문 영상 - 캘리포니아건강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Wir4THqeB0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