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레시피수집

토마토로 간단히 만들어 먹는 샐러드 레시피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3. 10. 6.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너무 아름답게 만들어 내는 서정아님의 레시피는 언제 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토마토와 양파 고수만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샐러드레시피를 알려주신 것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토마토, 양파, 고수, 올리브오일, 마늘, 소금, 레몬, 후추

 

  1.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2. 양파 반 개를 2~3밀리 두께로 자르기
  3. 볼에 담고 고수 한 줌 잘라 넣기
  4. 올리브오일, 마늘, 소금, 레몬, 후추로 드레싱 만들어 섞기

 

서정아님이 알려주는 토마토 샐러드 레시피

잘 지내셨어요? 서정아예요. 토마토의 계절이죠 오늘은 토마토를 제일 쉽게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샐러드 기본에 충실한 레시피를 소개해 드려요. 토마토 색이 약 500g 정도예요. 반으로 자르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열량이 너무 작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는 채소죠. 붉은색 라이코펜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와 강력한 항산화 항암 효과도 있고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정말이지 제일 고마운 채소랍니다. 적당한 볼에 넣어두고요.

양파 반 개 2~3mm 두께로 잘라서 넣으면 샐러드 주재료 준비는 끝이에요. 간단하죠? 여기에 샐러드의 풍미를 살려줄 향신체가 필요해요. 
고수 한 줌을 잘게 자르세요. 저는 고수가 정말 좋아서 사용했거든요. 기호에 맞게 파슬리나 바질 파를 사용해도 좋아요. 담고 보니 이렇게나 간단한데 색도 참 예쁘네요. 이제 드레싱을 만들어요. 샐러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드레싱이에요. 작은 볼에 엑스트라볼즈 올리브 오일 두 큰 술, 도톰한 마늘 1개 다져 넣고 소금은 반 작은 술, 레몬은 꼭 짜서 한 큰 술 분량 그리고 후추 톡톡 살짝 넉넉히 갈아 넣어요.

토마토에 붓고 살살 섞어주면 토마토 샐러드 완성이랍니다. 정말 정말 간단한데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올리브 오일의 푸릇한 향과 새콤하면서도 단 레몬즙 적당한 소금과 후추가 토마토 양파 그리고 고수와 맛있게 어우러져서 풍미가 말도 못 해요. 샐러드의 기본이 되는 재료들과 맛이 이 한 그릇에 다 담겨 있어요. 이 샐러드는 차갑게 해서 먹어도 맛있거든요. 냉장고에 넣어두면 이렇게 물이 생기는데요. 토마토 캐닝도 자주 드시잖아요. 녹아있는 영양분도 시원하게 챙겨 드시면 좋답니다.

특별할 건 없지만 샐러드의 기본이 되는 재료들로만 어울려 만든 신선한 토마토 샐러드. 토마토의 계절 내내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더 활력 넘치는 날들 되시길 바라요. 오늘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문 영상 - 서정아의 건간밥상

https://www.youtube.com/watch?v=YbFFSw6XuD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