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일상로그

스텝by스텝 - 컵케잌 만들기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09. 11. 3.

늦은 밤까지 작업하다보면, 꼭 밤 10시가 넘어서야 뭔가 먹고 싶다. -_-a
뱃살이 늘어나는 원인이겠지 헝... ㅜㅜ

여기저기 레시피 기웃거리다 시도를 해보지만... 잘 되지 않다가...
오늘은 내 생각대로 조금은 다르게 시도해보았더니 입맛에 맞다. ㅎㅎ
모양도 그닥 나쁘지 않고...자기만족 ㅋㅋ

조금 덜 단 컵케잌을 원한다면... ^o^ 한 번 시도해보시길~*

컵케익재료 - 핫케잌 믹스 1컵, 설탕 반컵, 녹인버터 1/4컵,  달걀1개,  밀크나 두유 1/3컵,  커피 3스푼
컵케익에 올릴 크림 - 크림치즈 반컵, 흰분말설탕(or 가는 설탕) 반컵

1. 핫케잌 믹스 1컵 - 일정한 컵을 하나 정해서 비율에 맞게 계량하시면 됩니다.
2. 설탕도 컵으로 계량합니다. 전 반 컵에서 조금 적은듯한 느낌으로 넣었습니다.
3. 핫케잌믹스, 설탕, 커피카루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전 커피가루가 없어 원두커피를 곱게 갈아넣었슴다)
4. 막대버터를 전자렌지에 넣어 10~15초 가량 돌려주면 이렇게 녹아버립니다.
5. 핫케잌믹스,설탕,커피가루,버터녹인것,계란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6. 반죽을 케잌틀에 반 정도 부어주고, 375도(화씨)로 예열한 오븐에 18~20분가량 구워줍니다.
7. 케잌이 구워지는 동안 케잌위에 올릴 크림을 만듭니다. 크림치즈와 분말설탕을 잘 저어줍니다.
8. 그럼, 요렇게 크림이 완성, 딸기크림치즈를 사용했더니 예쁜 분홍색입니다. ^^

9. 짠~ 다구워진 케잌입니다. 음... 모양이 반죽넣은 틀이 고정되지 않은 탓에 들죽날죽입니다. -_-a

10. 크림을 잘 발라주공, 아몬드나 초코칩아님 과일잼등을 올려줍니다.

조명도 어둡고, 폰카메라로 찍었더니 아주 산뜻한 색은 아니네요. ㅎㅎ
그래도 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_^

※ 나만의 팁 - 컵케잌에 커피가루를 넣어주니, 적당히 씁쓰럼하면서, 위의 달게 올린 크림과 잘어울리는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