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번역,영어공부

[번역]-닥터 웨일-차와 함께 하는 나의 삶 2부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10. 2. 10.

http://www.drweil.com/drw/u/ART03093/My-Life-With-Tea-Part-Two.html

아래 글은 위 웹사이트의 글을 한국어로 번역을 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영어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의도로 시작합니다.
영문 번역이 전공분야는 아니어서 ^^;; 다소 미흡한점 양해 해주시고, 혹여 잘못 해석된 부분이 있다면 정정요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좀 더 정확한 정보는 위 사이트에 직접 확인하시면 더 좋으실 것입니다.

차와 함께 하는 나의 삶 두 번째

녹차는 그 미묘함 때문에 다른 음료들보다 더 선호하는 편이다. 녹차의 완전한 진가를 느끼기 위해서는, 나의 정신은 산란하게 하는 생각들로부터 자유로워져 매우 고요해져야 한다.

- 존경하는 소해스님

 

나의 차 마시는 방식은 격식을 차린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 양자 모두이다. 둘 모두 그것만의 장점이 있다. 격식을 차린 경우, 나는 매일 아침 식사 후 전통 일본 차 예절을 지켜서 가루 녹차를 마시기 위해 막차 잔을 이용한다 그러나, 나는 내가 일본에서 배운 것처럼 전통에 맞춰 막차를 준비하고 마시는 것에 약간의 신경만 쓴다.

 

먼저 나는 아름답고, 전통적인 손으로 만들어진 찻잔(차완)을 가져온다. 찻잔 안에 대나무 차 젓기(차선)을 넣고, 차선을 부드럽게 하고, 찻잔을 따뜻하게 데우기 위해 약간 따뜻한 물을 붓는다. 물을 따라버리고, 그 따뜻해진 잔을 건조시킨다. 그리고 대나무 숟갈(차시)를 이용하여 볼에 막차를 세 스픈 떠 넣는다. 그런 다음 나는 화씨180도로 데워진 물-뜨겁지만 끓지는 않는- 1/4 정도 넣는다. 마지막으로 나는 일본인들이 네 번째 옥이라고 부르는 초록의 가루녹차를 완전하게 녹아들 때까지 젓는다. 그것은 나에게는 오랜 시간이 아니다. 아마도 20초 정도 왜냐하면 나는 항상 새로운 오픈 한 막차마다 어떤 덩어리도 없도록 체에 쳐 놓은 후 서늘한 곳에 막차를 보관하기 때문이다. , 일본인이 하는 것처럼 그것이 술술 잘 풀리도록 만들어 놓고 그것을 마십니다.

 

차는 우리를 이끌어낸다, 머리 속에서 일어나는 막연함을 거둬내고, 그 영적 고요한 평화로움을 지킨다.

~에드먼드 월러, 차의

 

나는 조심스럽게 막차를 마신다. 그리고 또한 나는 정말 막차 마시는 것을 즐긴다. 그래서, 매일 아침 막차를 마시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 시간에 신문을 읽거나 웹을 서핑 하거나 심지어 현재 앞에 있는 손님들과 이야기도 하지 않습니다. 좋은 막차의 맛은 감지하기 힘들고, 미묘하고, 식물, , 과일 그리고 완전한 진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집중력을 요하는 그 쓴맛의 조화로움이다.  그기에는 놀랄만한 상호교류가 있다. 왜냐하면 막차는 정신에 작용하는 -고요하게 하고, 주의력을 높이고, 좋은 차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요구 되는 카페인 그리고 L씨아닌- 구성물이 들어 있습니다.

 

한 잔의 차에 담긴 맛에서 당신은 우주 속에 있는 1만 가지의 진실을 알아낼 수 있게 될 것이다. 그것은 이 맛을 하나의 단어에 넣기 어렵거나 그것을 하나로 집어 말할 수 없으므로

~존경하는 경봉 스님

 

내가 그날 내내 녹차를 마실 때, 좀 더 한가롭다. 나는 일반적으로 질 좋은 매일, 흔히 일본에 있는 내내 마셨던 센차 또는 높은 질의 녹차 L-씨아닌을 증가시키고 단맛을 가진 Gyokuru(녹차의 일종)를 마신다. 나는 또한 가끔은 녹차와 볶아 부풀린 현미를 섞은 더 깊고 더 자연스러운 맛의 젠마이차를 즐긴다. 나는 결코 티백이 아닌 잎 차를 이용하여 차를 만든다. 대부분의 티백은 향과 색깔을 전달하는 것에 몇 가지가 제약을 받기 때문이다. 나는 각양각색의 잎차를 우려내기 위해 작은 바구니나 금속제 티볼을 이용한다. 나는 겨울에는 뜨겁게 마시고 여름에는 차갑게 마신다.

 

그러나 나는 녹차만을 마시지는 않는다. 나는 최근에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오직 중식당에서 낮은 품질의 작은 주전자로 제공 되어 지는 있는 것으로 아는, 오룡차의 세계도 탐색 중에 있다. 다시 얘기하자면 녹차와 홍차의 중간 정도에 산화된 오룡차는 신비로움 과 일본에서 녹차에서 느낄 수 있는 풍부함과 같은 중국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좋은 질은 맛이 좋다. 나는 녹차만이 건강하다고 믿고 오로지 녹차만을 고집하는 많은 사람을 알고 있다. 그러나 오룡차도 비슷한 항산화제가 가지고 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차는 현명함을 마신다.

~무명씨

 

나는 종종 내가 마시는 차의 브랜드와 타입을 기억하려고 한다. 나는 천성적으로 실험 자이고, 마실 것 또는 먹을 것 그것이 무엇이 되었던 간에 머물러 있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 한다.  그러한 이유로 나는 당신이 좋아하는 맛을 탐구하고 맛보기를 제안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에 대한 탐구는 샌프란시스코 Samovar 티 라운지 같은 질 좋은 차 판매소에서 정기적으로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다.

 

여기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스타일을 이야기 하겠다.

 

선호하는 녹차: 일본의 Ito En은 세계에서 매우 큰 녹차 회사이다. 2001년부터 병과 캔으로 된 것을 미국에 팔기 시작했다. 그것은 좋은 가격, 좋은 품질의 상품이다. 나는 점심 또는 하이킹때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한 달지 않은 6.4 온스의 센차 shot과 오룡 shot을 만들어내는데 Ito En과 함께 작업을 했었다. (나는 Ito En 상품의 판매로부터 온 로열티 전액을 훈련, 교육 그리고 연구를 통해 통합의료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인 Weil Foundation에 기부하였다.)

 

티백차 : Ito En은 또한 특별한 대량 포장의 티백차도 생산한다.

 

잎차 센차, Gyokuro, 젬마이차 그리고 오룡 : 나는 Ito En, In Pursuit of tea 그리고 온라인상의 일본녹차의 다양한 종류의 샘플을 추천한다.

 

막차: 나는 경제적인 200그램 용량의 막차와 다른 것들을 Zuisen No Shiro로 산다. 그 브랜드이름은 기쁨을 주는 봄이라는 의미다. 

 

차 초보자를 위한 더 자세한 정보는 샘오버의 웹사이트 How to Get Into Tea를 추천한다.

막차에 관한 더 자세한 것은 티 매니아이고 Digg.com을 창안한 케빈 로저가 쓴 Making Matcha tea를 보라.

위 모든 것은 맞는 것을 가졌는지에 대한 스트레스 걱정 없이 차 마시는 행복함을 만든다. 차는 부드럽고, 용서하고 금욕적인 선에 적응 할 수 있고 경험하고 탐구하고 즐기는 것 같은 밴딩머신과 같다.

 

기억하라 차 주전자를 이것은 항상 뜨거운 물 속에 목을 잠그고 있지만 여전히 노래 부른다.

- 작자 미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