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일상로그

허브 가꾸기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09. 10. 12.


내가 있는 곳이 한인들이 있는 곳과도 멀다보니...
마른식품은 몰라도... 콩나물등 싱싱한 야채는 구하기가 넘 힘들다.
그래서 찾아본 콩나물 키우기 그리고... 허브키워서 (잡아)먹기 냠냠 -_- 잔인한가... ^^;

그래서 오늘은 여기저기 웹사이트 리서치해보게 되었다.
정말이지... 인터넷 없음 어케 살쥐 -_- 
인터넷없이 살던 시절의 사람들이 새삼 대단하게 여겨진다.

콩나물 키우기은 리서치해보니... 나의 귀차니즘으로서는 도저히 자주 물주기는 힘들듯 하공
주전자에 콩나물을 기른다는 분의 아이디어를 빌어서 그래도 주전자 사기도 그렇고 해서...
우유팩에 콩나물을 길러 보기로 마음 먹었다. ^_^ 대신 자주 물주는것이 아니라
주전자에 기르시는 분처럼 아침 저녁 물 주고 10분 후 물버리기로...
그럼 우유팩에 구멍도 안 뚫어도 되공 물도 하루에 대 여섯번 이상 주는것 안해도 되공...ㅋㅋ

음냐...오늘은 리서치만 한거라... 과정샷과 성공되면 사진 찍어 올려야쥥.
내가 참조한 분의 주전자로 콩나물 기르기 자세히 보기

그리고, 허브... ^_^ 이게 쉬운것 같으면서도 잘 안되어서리...
이번에는 아예 킷으로 된것을 구입하려고 한다... 그러나!!! 어디에 쓸지 모르고 키울수는 없어서
역시 웹서치 ㅋㅋㅋ

약 사기도 힘든데... 평소 허브키워서 차를 마시면 예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잘알려진 허브야 워낙 내용들이 많기도 하지만..오늘 조회하다가 알게 된 새로운 사실은
우리선조들은 이런 허브들을 나물로 많이 해먹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

피버퓨(feverfew) - 화란국화 : 차로 마실수 있고 관절염, 월경장애, 알레르기에 효과적이라 한다.
음... 알레르기 고칠수 있을까? 시험해봐야쥐 한국에서도 온도알레르기가 있었는데..여기와서는 더 심해졌다.
자세한 정보는 이 곳에서 보세요.

밀크씨슬(milk thistle) - 엉겅퀴 : 차로 마실 수 있고 간에 좋고 지혈작용에 뛰어나다 한다.
음 여기에 지천으로 깔려 있던데... 그게 이런 효과가 있을 줄은 몰랐군... 흠흠 -_*
자세한 정보는 이 곳에서 보세요.

야로우(yarrow) : 서양톱풀 : 소독작용 해열작용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었던 것으로 차나 샐러드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 곳에서 보세요.

벌리리언(valerian) : 쥐오줌풀 : 신경과민 불안증 두통 히스테리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이 곳에서 보세요.

등등 여러 허브들이 많다. 기초적인 허브지식은... 이곳을 참조하면 좋을듯 하다.

위의 약용성 허브를 킷으로 파는 곳이 있어서 이곳에서 구입하려고 한다...
한국에서는 보다 이쁜킷으로 만들어 파는 곳이 있을것 같지만... 서치해보지는 않았다. ^^;;

2주 후면 콩나물이랑 허브새싹을 볼 수 있을까?????

반응형

'2020년 이전글 > 일상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내리고, 서리 낀... 지금 10월 ^^  (2) 2009.10.26
드디어 콩나물이 되다.  (2) 2009.10.23
첫눈이 오다.  (0) 2009.10.02
아침식사  (0) 2009.08.23
수행의 조건  (2) 2009.08.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