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생활

식재료 제대로 알고 먹는 유방예방에 좋은 음식 4가지

by 건강한레시피수집 2024. 2. 24.

생선

먹는 것이 곧 내 몸이다라는 말이 있죠.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내 몸에 끼치는 영향이 바로바로 나타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또 어떤 음식들은 이러한 것들이 쌓이고 쌓여 큰 영향을 주기도 하고요. 해밀레의 의미를 오늘 알게 되었네요. 제대로 알고 먹자는 의미였다니 이 채널에 딱 맞는 말인 것 같아요. 김소형 채널 H에서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 4가지와 그 원리에 대해 설명한 것이 있어 정리하였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박사님이 알려주는 유방암 예방 음식 4가지

제가 오늘은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 음식 4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방암 관련 연구들을 바탕으로 이 유방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이고 또 우리 집 냉장고만 열면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음식이니까 아 나 이거 먹어야겠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콩입니다. 유방암 관련해서 일단 유방암에 가족력이 있는 분들 유방에 여기저기 양성 혹이 있는 분들은 내가 뭘 먹어야 되는지 어떤 영양제 먹어야 되는지 이런 질문 저한테 참 많이 하시거든요. 진짜 많이 하셨던 질문이 뭔지 아세요? 대표적으로 콩, 두유 이렇게 식물성 여성호르몬 이거 먹으면 안 돼요. 나 자궁에 혹이 있단 말이야 나 유방에 혹 있는데 이거 먹어서 커지면 어떻게 이렇게 걱정하시는 질문이 참 많았습니다.


유방 그리고 자궁 질환을 우려하는 분들은 콩에 대해서 이게 안전하냐 안 안전하냐 이걸로 고민 많으시죠 이 논란에 대해서 제가 한 번은 우리 헤밀레님들에게 정확히 정리해 드려야겠구나 결론 먼저 말씀드릴게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걱정하시는 그 반대입니다.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거는 유방 조직에는 항에스트로겐 효과 그러니까 에스트로겐 억제 효과 또 항산화 효과, 신생혈관 생성 억제 효과가 있어서 유방암 위험을 높이지 않습니다.


듣고 보니까 속 시원하다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콩에 대한 논란이 있어왔던 것 같아 사실입니다. 콩 음식이 종양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된다. 먹지 말아야 된다 이런 의견인데요. 호주 암 협회에서 경고를 했죠. 콩 음식은 종양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에 암 환자는 먹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콩 그 자체가 아니라 콩에서 특정 성분을 추출한 콩 보충제가 안전하냐 안전하지 않냐 이 안전성에 대한 임상 연구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는 얘기였습니다. 콩을 우리가 요리해서 먹는다든지 두부, 두유 같은 콩 가공식품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거죠.

 

콩에 여성 호르몬이 들어 있으면 유방혹 자궁 혹이 커지는 게 아니라고 왜 이렇게 궁금해하실 텐데 잘 들어보세요. 이 논란은 콩류에 많이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내 몸에 들어가게 되면 에스트로겐이 더 많아져서 유방암, 난소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을 더 크게 만들면 어떻게 해 에스트로겐 우세증을 유발해버리면 어떻게 해 이런 것에 대한 논란이잖아. 콩의 이소플라본은 우리 몸에 에스트로겐 수용체가 알파고 베타 두 가지가 있거든요.


근데 하나는 좋은 쪽으로 하나는 나쁜 쪽으로 작용을 해요. 근데 이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두 가지 수용체에 다 작용해서 자궁 질환에 해롭다 아니다. 양쪽으로 얘기가 나오고 있는 거예요. 정설은 좋은 쪽 나쁜 쪽 네 좋은 쪽으로 작용하는 게 훨씬 더 우세하다 입니다. 자궁 근종, 선근증, 자궁 내막증 같은 그런 질환이 있는 분들은 문제 될 양을 너무 많이 계속해서 먹으면 그건 조심하셔야겠죠. 하지만 우리가 보통의 콩밥으로 먹는다든지 하루에 한두 잔 두유를 마시는 이런 식사로 드시는 것 정도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이소플라본은 국산 검은콩에 가장 많고 수입산 검은콩은 함량이 많이 떨어져요. 렌틸이나 녹두 넣었대요. 이소플라본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검은콩 많이 드세요 많이 드셨던 이유가 뭔지 아시겠죠? 그래서 h 검은콩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검은 콩을 응용해서 할 수 있는 맛있는 요리들, 간단한 요리들도 알려드렸으니까 꼭 채널 H  참고하셔서 해보시면 좋겠어요.

 

녹황색채소

둘째 녹황색 채소입니다. 채소의 색깔을 내는 다양한 색소는 항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죠. 특히 노란색 주황색 채소, 양배추, 케일, 브로콜리, 무 배추 같은 십자화과 채소가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나와 있어요. 내 밥상에 녹황색 채소 많이 먹어야겠다. 아셨죠?

 

생선

세 번째 생선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유방암 위험률을 감소시킨다. 연구 결과가 이미 보고된 바가 있어요. 오메가 3 지방산 하게 되면 유방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또 암세포의 성장하고 전이를 막는다. 뭐가 오메가 3 지방산 고등어, 정어리, 연어 같은 큰 생선 또 멸치는 어때요? 작은 생선에도 오메가 3가 풍부합니다. 식성대로 많이 골라 드세요.

 

과도한 포화지방 섭취 이것도 유방암 위험 요인 중에 하나거든요. 특히 청소년기에 과다한 동물성 지방 편식하는 친구들 많죠. 이렇게 되면 폐경 전 유방암 위험률을 무려 43%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와 있어요. 내가 청소년기에 막 그냥 식습관 하다가 40대 50대가 돼서야 어우 식사 요법 좀 이제부터 착하게 해야 되겠다 이런다고 되는 게 아니란 말입니다. 아셨죠? 

 

가슴 발달하고 구조적인 변화가 생기는 이 청소년기에 어떤 걸 섭취하냐 너무 과도한 포화지방산 많이 먹는다. 그러면 성인기 초반이 될 때까지 정말 장기간에 걸쳐서 유방 밀도에 영향을 미친다. 이게 의견이 제시된 바가 있어요. 우리 집 식탁을 바꿔 나가야 합니다.

 

들깨

네 번째 깨 특히 김소형 원장 좋아하는 들깨 그리고 참깨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하죠. 대표적으로 이 들기름 들깨, 오메가3 폭탄 다 기억하셨을 겁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 혈중 중성지방, 혈압, 심장질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다중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80% 그중에서도 오메가 3가 60%, 오메가 3 대 6의 비율도 4.29 모든 점에서 챔피언이 우리 생들기름 이래서 제가 이 들기름을 건강한 기름의 대명사 이렇게 강조한 거고요.

자세한 것은 h 식용유 검색하셔서 팩트 체크 꼭 보시기 바랍니다. 알고 실천하면 훨씬 더 귀한 거잖아요. 유방암뿐만 아니라 나는 각종 알레르기 달고 살아 비염, 천식 아토피, 두드러기 햇빛 알레르기 이런 알레르기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알파 리놀렌산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 오메가3가 우리 몸에서 염증 해소 촉진 전달자라는 항염증 물질을 막 만들거든요.


인체의 c 반응, 단백질 그리고 인터루킨 스 같은 염증 표지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오메가3 많이 먹을수록 세균을 공격하는 면역세포 숫자가 늘어났다. 이 연구 결과가 이미 보고되기도 저도 제 딸이 어렸을 때 아토피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생들기름 정말 참 많이 먹였습니다.

 

마무리

제가 오늘은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 식품 알려드렸어요. 콩, 녹황색, 채소, 생선 들깨 들기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 우리 주변의 먹거리는 옳지 않은 게 참 많습니다. 저는 우리 먹거리 하나하나 옳게 고쳐나가고 싶습니다. 해밀레님 이 헤밀레 이게 무슨 뜻일까요? 옳게 알고 미리 준비하는 사람 우리는 해밀레입니다. 어떤 것이 옳은 먹거리인가를 우리가 잘 알고 그걸 실천하는 해밀레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원문영상 - 김소형채널H

https://www.youtube.com/watch?v=Ad93LSa0mV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