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44

혈액순환 다리 쥐가 문제라면 추천하는 운동 이 운동은 정말 추천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다리 쥐 나는 것으로 고생을 했던 터라 아침에 기지개 잘못 켜서 쥐 나면 그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이 쥐를 없애기 위해 뭐 해야 되나 검색을 참 많이 했습니다. 그중 김소형원장님이 알려주신 이 방법을 통해 지금은 쥐 나는 것을 경험할 수 없게 되어서 정말 꾸준히 매일 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직접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쉬운 운동 제가 지난 시간에 이 발 뒤꿈치만 들어 올리면 예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증상 알려드렸더니 많은 분들이 어머 저 그 방법대로 했는데 진짜 다리 부기가 많이 빠졌습니다. 저는 핑 도는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이 빈혈인 줄 알았는데 어머 그 운동을 했더니 .. 2024. 3. 29.
봄맞이 디톡스 스무디 레시피 오랜만에 문숙님이 올려주신 건강레시피가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봄이 되면 디톡스를 해야 하는 계절로 인식하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사과 당근 주스의 효능에 대해 다른 글에도 언급드린 것처럼 몸의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 재료인 만큼 봄철 매일 아침 한잔씩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래에 사과 가격이 너무 올라서 망설여지긴 하지만, 갈아서 먹는 사과는 조금 모양이 이쁘지 않은 아이라도 괜찮을 테니 건강을 위해 투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화사한 봄 같은 영상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당근 2, 사과 2, 바나나 1, 레몬 1, 물, 소금 재료를 손질하여 준비한다 당근, 사과 물을 넣고 먼저 갈아 준다 레몬즙, 소금.. 2024. 3. 28.
날 것으로 먹으면 좋은 과채류와 고구마 군고구마의 달달함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 편해졌는데요. 둥근 통에 군고마를 구워내는 겨울 풍경이 가끔 그리워지곤 합니다. 오늘은 조승우 한의사님이 고구마가 왜 좋은지 채소를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에 대한 정보를 주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강한 식습관 채소 과일만 먹을 때는요. 여러분이 걱정하실 일이 아무것도 없거든요. 그래서 날 것 그대로만 먹으면 문제가 없는데 대표적으로 하고 궁합은 이걸 이제 요새 말로는 환장궁합에 들어갑니다. 맛은 있어요. 정말 맛은 있죠 그걸로 인해서 점점점 소화가 안 되고 설사하고 독한 방귀가 나오는데 안녕하세요. 제철 건강 구독자 여러분 완전 배출 저자 조승우 한약사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고구마 정말 탐스럽잖.. 2024. 3. 27.
뇌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뇌 건강도 건강이지만 하루 종일 집안에만 있으면 몸이 굳어진 듯하고 더 피곤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잠시라도 산책을 나가려고 하는데 그 산책이 날씨가 흐리거나 비라도 오면 미뤄지기 쉬운데요. 앞으로는 비가 오더라도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뇌를 건강하게 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김소형 원장님이 세 가지를 알려주었는데요 아래 글과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뇌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 오늘은 뇌를 좀 생생하게 활력을 불어주는 뇌를 젊게 만드는 습관에 대해서 알려드릴 합니다. 지난 시간에 뇌를 필요하게 만드는 습관 중에 하나로 운동 부족이다. 이 말씀드리면서 뇌가 필요할 때 운동을 하시는 게 좋다고 했던 거 기억나세요? 다시 한번 복습할게요. 운동은 뇌 혈류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뇌.. 2024. 3. 26.
꿀을 효과를 더 좋게 하는 방법 꿀물은 숙취해소, 감기 들었을 때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한의학 박사인 김소형 원장님이 이 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준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왜 어른들이 말씀하시는 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오래된 경험을 통해서 얻은 노하우가 실제로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니 말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꿀의 효능과 궁합 맞는 식재료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또 몸이 으슬으슬 추울 때 술 마신 다음날 꼭 찾게 되는 게 바로 꿀물입니다. 어머 꿀을 물에 탄 것일 뿐인데 어머 마시고 나면 몸에 좀 어유 에너지가 채워지는 게 느껴진다는 거 참 신기하다 생각하셨죠? 오늘은 내 몸의 활력 채우는 이 꿀물 진짜 효과가 있는 건지 어떤 분이 꿀물 마시는 게 좋은지에 대해서.. 2024. 3. 26.
밀가루 없이 쉬운 찐만두 만들기 만두를 만들면 만두피 만드는 것이 5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이런 번거로움 때문에 만두피만 따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지요. 그런데 요즘은 라이스페이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정아님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담백한 찐만두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주셨는데요.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두부, 다진마늘, 소금, 간장, 참기름 두부를 곱게 으깬다 다진마늘, 소금, 간장,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양배추 호박, 당근, 파를 잘게 자르고 수분이 많은 것은 전분을 묻혀 둔다 두부와 채소를 섞고 소금과 참기름, 후추로 간을 마무리한다. 라이스페이퍼를 4 등분하여 겹쳐주기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셔 만두소를 넣고 오므려 주.. 2024. 3. 25.
소화 잘되며 고단백 식품들 소화가 잘되면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당장 생각나는 것이 계란 말고는 잘 없는데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신 것 중 생각하지 못했던 식품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라 단백질 섭취 고려하여 더 자주 챙겨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고단백 식품 아 나 먹고는 싶은데 그 소화가 안 된다고 귀띔해주세요. 제가 이미 채널 h 여러 영상을 통해서 h 단백질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단백질 폭탄 콩죽 만들기 단백질 주스 단백질 이렇게 드세요 이렇게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은 영상을 알려드렸습니다. 단백질 음식 여러분 많이 드시는 거 강조했는데 그런데 이 단백.. 2024. 3. 24.
만보를 걸어야 하는 이유 만보 걷기에 대해서 건강에 대해 관심 있다면 누구나 얘기하는데요. 그런데 이 만보가 왜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걸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이는 드물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계신 정희원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는 만보의 기적에 대해서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긴 글이지만 만보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실행한다면 누구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차근차근 말씀해 주시는 정희원 선생님의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회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만보의 기적 안녕하세요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이라고 합니다. 네 재밌네요. 왜냐하면 어저께 제가 이 내용을 다른 신간의 원고를 썼거든요.그래서 아주 좋은 질문이고요.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 반면 걷.. 2024. 3. 23.
10분만에 만들어 먹는 고슬고슬 황금빛 달걀볶음밥 레시피 간단하게 차려 먹는 건강한 한 끼 달걀과 대파만 있으면 꽤 그럴싸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되는 마법이 있습니다. 요리 전문가는 아니지만 궁합 맞는 식재료로 재미나게 요리해 내시는 김소형 원장님의 채널에서 달걀볶음밥 레시피가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정말 간단한데 비법이 숨어 있더라고요.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달걀, 대파, 밥, 굴소스, 후추 대파는 잘게 썰어 놓기 달걀 2개 깨어 달걀물 만들때 식용유 한 방울 넣어 섞어 두기 달걀물에 식힌 밥 넣어 밥알 다 풀어 달걀물 입히기 팬에 오일 넣고 중약불에 잘게 썬 파를 넣어 파기름 내기 달걀물 입힌 밥을 넣고 고슬고슬 잘 볶아 내기 굴소스 또는 간장, 소금등으로 간 맞추기 그릇에 담고 후추 살짝 뿌려 마무리하기 김.. 2024. 3. 22.
냉동블루베리 제대로 먹는 법 눈에 좋은 대표 음식으로 블루베리가 있는데요. 이 블루베리가 잘 물러서 사실 생과로는 보관 기간도 짧고 시기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생과보다는 냉동제품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냥 먹으면 안 된다는 김소형원장님의 영상이 눈에 들어와서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냉동 블루베리 먹는 법 야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뭐가 있죠? 호두래요? 호두 맞아 호두도 있죠? 호두 그러면 보통 이제 인지기능 저하되는 치매라든지 알츠하이머병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혀진 여러 연구들이 있습니다. 한 줌의 호도에는 알파리놀렌산이 들어가 있어서 다른 견과류는 찾기 어렵고 식물성 오메가 3 정말 강력한 항염증 항혈전 효과를 발휘할 뿐만 아니.. 2024. 3. 21.
저염 토마토 고추장으로 건강하게 만들어 먹는 비빔밥 레시피 비빔밥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밥을 즐겨 먹는 편은 아닙니다만 사실 비빔밥만큼 다양한 채소를 골고루 먹는 방법도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적당히 간이 된 비빔밥을 가득 입에 넣고 씹을 때의 스트레스 해소로 비빔밥이 자주 드라마에 등장하기도 하죠. 너무 간단하기도 하지만 제대로 예쁜 한 끼로 먹으려면 너무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서정아의 건강밥상에서 예쁘게 만들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비빔밥 레시피를 소개해주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팬 하나로 요리하는 비빔밥 레시피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토마토, 고추장, 간장, 참기름, 조청, 마늘, 호박, 당근, 양파, 소금, 마늘 채썬 채소를 각각 프라이팬에 담아 올리브 오일에 살짝 .. 2024. 3. 20.
아침공복에 먹기 좋은 야채찜 밀프랩 만들기 건강하게 식사하려면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 야채 장을 봐서 손질하여 일주일간 먹을 밀프랩을 만들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주스용, 찜용, 샐러드용 등등 오늘은 그중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야채찜에 대해 손질하여 먹는 방법을 서정아의 건강밥상 채널에서 가져와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참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호박,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두부, 견과류,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들기름, 간장, 흑임자 호박,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를 적당히 잘라 박스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아침에 박스에 저장한 야채를 찜기에 올린다. 야채 찜기에 두부도 함께 넣어 .. 2024. 3. 19.
아침식사 사과와 당근으로 건강한 생활 아침을 안 먹은 지 꽤 오래되었는데요. 건강을 위해 아침을 먹으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듣곤 합니다. 그래도 아침에 무엇이 잘 안 넘어가서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지만 건강한 습관 바로 시작해 볼까요?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사과 당근 쥬스가 좋은 이유 오늘 기억하셔야 될 것은 딱 두 가지입니다. 사과, 당근 이 두 가지 공통점이 뭔지 아세요? 네. 아침에 먹으면 보약만큼 좋다는 겁니다. 아침에 출근하느라 또 애들 학교 보내느라 나 바빠 죽겠는데 이거 먹을 시간이 어딨어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오늘 영상 봐주세요. 제가 재밌는 얘기 하나 해드릴게요. 현재 세계에서 최고로 나이 많.. 2024. 3. 18.
양배추로 간단히 만드는 웜샐러드 레시피 양배추가 위에 좋다고는 하지만 생으로 먹을 때 소화가 힘드신 분들이 있으시죠. 이럴 때 서정아님이 알려주신 웜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양배추, 당근, 양파, 올리브오일, 소금, 레몬즙, 홀그레인머스터드, 메이플시럽, 파, 후추 양배추, 당근, 양파 채썰기 넓은 팬에 담고 올리브오일 두르고 소금 넣어 살짝 볶기 중불로 바꾸고 뚜껑 덮고 살짝 찌듯이 1분만 익히기 불끄고 레몬즙 한 큰 술, 홀그레인머스터드, 메이플시럽, 잘게 썬 파, 후추 넣어 섞기 접시에 담고 통깨 뿌려 마무리하기 서정아님과 함께 양배추 웜샐러드 만들기 양배추예요. 너무 얇지 않게 채를 썰어요. 우리 몸이 건강하다는 건 피가 깨끗하다는 것을 의미해요... 2024. 3. 17.
뱃살 쏙 빼는 채소찜 레시피 7가지 겨울이 지나고 나면 왠지 모르게 살이 붙는 느낌 저만 그럴까요? 몸을 좀 더 가볍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간편하면서도 속이 든든한 요리 레시피를 찾던 중 서정아님의 채소찜 레시피가 눈에 들어와서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7가지 채소찜 레시피 잘 지내셨어요? 오늘은 채소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초간단 채소찜 무조건 건강해지고 무조건 가뿐해지는 맛있는 채소찜을 다양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일주일 내내 행복한 맛있는 채소찜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해 볼게요. 마트에 다녀왔어요. 근대, 케일, 민들레, 시금치, 치커리, 물냉이, 실란트로 비트 양파들 샐러리 아스파라거스, 양배추와 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줄기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호박들, 가지 콩깍지의 .. 2024. 3. 16.
디톡스에 좋은 그린스무디 프랩해두기 참 간단한데도 솔직히 믹서기 꺼내고 채소 손질하여 넣는 것이 귀찮아서 안 하게 되는 음식이 스무디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봄철 디톡스의 계절이 왔어요. 신선한 재료들을 손질하여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한잔씩 만들어 먹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린스무디의 장점에 대한 설명과 프랩을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서정아의 건강밥상 채널에서 일러주신 내용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레몬, 사과, 케일, 양배출, 셀러리, 오이 적당한양을 잘라 1인 용으로 용기에 나눠 담아 냉동한다. 필요시 코코넛 워터나 물등을 넣고 갈아 마신다. 서정아님이 알려주시는 디톡스 주스 만들기 머리를 맑게 하고 가볍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 그린 스무디 어떠세요? 사과, 우이.. 2024. 3. 15.
식재료의 영양을 극대화하는 궁합맞는 음식 같은 식재료도 어떻게 조리하고 어떤 음식과 함께 먹느냐에 따라 그 영양을 제대로 섭취할 수도 있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은 너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실생활에 있어 이를 꼼꼼히 챙기기 쉽지는 않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 식재료에 대해서 왜 궁합이 좋은지에 대한 이유와 어디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려주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궁합이 맞는 식재료 음식은 궁합 제가 자주 외치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제가 알려드린 궁합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다들 내가 어떻게 건강해져야겠다 하는 목적이 다 다르다 보니까 일상에서 활용하기가 쉽지는 않아요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분들께 레시피하고 식품의 궁합 알려.. 2024. 3. 14.
배에 가스 차는 증상 해소 방법 예전에 가스가 꽤 잘 차는 편이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 헛 방귀도 많이 나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언제나 배가 빵빵해서 불편했고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그런 증상은 없어졌는데요. 김소형 채널 H의 정보를 보니 습관이 가스 차지 않는 쪽으로 바뀌면서 저절로 좋아진 것 같습니다. 배에 가스가 많이 찬다면 이 정보를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에 가스 차는 문제 해결 법 알아보기 배에 가스가 차면 어떠세요? 방귀가 나와서 좀 부끄럽다 난처하다 이런 분들은 사실 행복하신 겁니다. 배에 가스가 찼는데 방귀로도 안 나오고 그대로 마치 장을 풍선처럼 좀 부풀린다 생각하면 굉장히 괴롭거든요. 배가 빵빵하고 답답한 정도를 넘어서 좀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2024. 3. 13.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육개장 레시피 육개장 하면 고기가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 고기 없이 느타리버섯과 무 등 채소만 넣고 담백하게 끓여내는 육개장을 만드는 방법을 캘리포니아 건강밥상 채널에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이렇게 뜨끈하게 끓인 육개장 한 그릇 하면 몸이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무 300g, 양파 150g, 다시마, 표고버섯, 토란대, 고사리, 느타리버섯, 숙주, 대파 무, 양파 썰어 큰 냄비에 넣고 물 4리터 넣기 다시마 한장 넣고 끓기 시작하고 15분 후 다시마 꺼내기 표고버섯 불린 것, 토란대, 고사리 삶은 것, 느타리버섯 손질하기 손질한 재료에 참기름, 고축가루 한두세큰술 조몰락조몰락 무치기 마늘 2큰술, 아미노 간장 3큰술 더하여 양념 재워놓기 다시마 건.. 2024. 3. 12.
암을 예방하는 방법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예방법을 알고 준비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하여도 좋지 않을까요? 김소형원장님이 암 예방을 위해 어떤 스위치를 켜면 좋을지 알려주신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과 알아보는 암 예방법 6가지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아직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의학계에서도 암의 발생 원인은 베드럭 불은 운 없는 거라고 얘기할 정도니깐요. 우리 몸에서는 매일 몇만 개의 유전자 손상이 일어나고 또 그중에 돌연변이로 암세포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내가 건강한 사람이다 하더라도 매일 5천여 개 정도 우리 몸에 생겨났다가 우리 몸의 어떤 면역 시스템에 의해서 사라지는데요. 암의 .. 2024. 3.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