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66

만성염증으로 고생이라면 토마토에 이것만 넣으세요 토마토 건강음식으로 너무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토마토로 소스를 만들어 놓고 여러 음식에 사용한다면 만성염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항암력을 높여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영상으로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토마토 10개, 양파 1개, 마늘 10알, 소금, 올리브오일 토마토를 껍질채 듬성듬성 썬다 양파도 함께 썰고, 마늘도 준비한다. 세 재료를 넣고 잘 갈아준다 재료를 큰 냄비에 넣고 소금 두꼬집, 올리브 오일 넉넉히 넣고 20~30분 끓인다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소스 70~80 담아 병을 뒤집어 보관한다 다양한 요리의 소스로 활용한다 김소형 토마토소스 레시피 음식은 궁합이다. 궁합 맞춤 건강 음식 김소형의 .. 2024. 4. 20.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반전 음식 TOP 10 칼로리 얼마 되지 않을 것 같고, 많이 먹어도 될 것 같은 그런 음식들 중 뜻밖에 반전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저도 평소 이 음식은 이렇게 먹어도 칼로리가 얼마 안 될 거야 했던 것들이 칼로리가 높은 반전음식으로 나와서 좀 놀랐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전 고칼리 음식 TOP10 평소 우리가 먹는 식품의 칼로리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지식스쿨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큰 고민입니다. 그렇지만 식품에 따라서 칼로리는 천차만별인데 특히 일부 식품의 경우엔 우리가 평소 인식하는 것보다 칼로리가 높아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깡패인 식품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묵.. 2024. 4. 19.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가짜 식품이 많은 식재료 TOP 10 식품으로 알고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진짜 음식이 아닌 합성물의 결과물이라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려진 바 있습니다. 그렇다고 현대 사회에서 이 음식을 모조리 피하기는 어려울 텐데요. 그래도 이런 모조식품 가짜 음식에 어떤 것이 있는지는 궁금하기는 합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식스쿨님이 뽑아 준 가짜 식품이 많은 식재료 TOP 10 우리 주위에는 의외로 많은 모두 식품이 존재합니다. 안녕하세요. 지식 스쿨입니다. 당신이 먹는 식품은 진짜가 맛일까요? 생각보다 많은 식품들은 진짜처럼 보이는 모조 식품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이러한 모조 식품은 대부분 식용이 가능한 재료로 만들고 보통 성분을 정확히 표시하거나 안내하는 경우가 많아 과거 중국에서 .. 2024. 4. 18.
만성피로 원인파악 제대로 하여 해결하는 법 원인을 제대로 알면 문제 해결방법이 나오게 되죠. 보통 정확한 원인파악이 안 되어 여기저기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뭘 해도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귀찮아지고 이 모든 것을 게으르다고 일축해 버리기에는 원인파악을 제대로 안 하고 견뎌내라고 말하는 것과 같을 것 같습니다. 왜 늘 피로한 지 그 이유와 그 피로를 없애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만성피로에 대해 김소형원장님의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부신피로증 만성피로 월~화~ 수~ 목금토 직장인들의 일주일은 이런 템포로 간다고 얘기해서 한참 웃었습니다. 정말 아침에 일어날 수가 없다. 하루 종일 나 커피 힘으로 버틴다. 몸이 그냥 솜을 물에 적신 것처럼 너무 무.. 2024. 4. 17.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해야하는 것 세가지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다면 이 보다 큰 복은 없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위해 운동도 하고, 약도 챙겨 먹고 하는데요. 좀 더 확실하게 무엇이 필요한지 살펴본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70대로 한정 짓지 않더라도 인간이 평생 건강하게 살기 위해 기본 중에 기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안착해 둔다면 건강하고 인간다운 노후 생활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건강한 노후를 위한 세 가지 방법 오늘 영상은 내 부모님 형제 자매 내 친구들하고 공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쎄요. 저는 요즘 좀 나이 든다는 거에 대해서 우리가 준비하고 공부해야 된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최대한 건강하게 남의 손 .. 2024. 4. 16.
두 가지 양배추 샐러드 레시피 양배추 몸에도 좋고, 저렴한 채소 중 하나라 자주 애용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이 양배추를 이용해 2가지 샐러드를 만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오랜만에 캘리포니아건강밥상님의 영상을 참조했는데요. 볶음종류 하나와 생야채 그대로 먹는 샐러 2가지 버전이 있으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양배추, 마늘(20톨), 소금, 시럽, 올리브유 양배추를 적당히 먹기 좋게 썬다 올리브유에 마늘을 넣고 볶다 양배추를 넣어 볶는다 소금, 시럽, 영양이스트를 넣어 간을 맞추고 마무리한다 재료 : 양배추, 땅콩버터, 오이, 당근, 고추 또는 피망 소스재료 : 양파, 레몬즙, 소금, 땅콩버터, 견과류 양배추를 채썰어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2024. 4. 15.
이너뷰티를 위한 선택 건강한 비빔국수 레시피 아름다운 영상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영상 서정아의 건강밥상 많은 분들이 보실 텐데요. 해당 채널에서 말씀 주시는 레시피는 만들기도 너무 간편하고, 무엇보다 보기에 너무 이쁘다는 것입니다.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의 영상연출 배우고 싶지만 영상 만드는 것은 재주가 없나 봐요. 자주 활용하기 위해 이곳에 스크랩해 두었지만, 원문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영상 보시면 훨씬 쉽게 느껴지실 거예요~ 재료 및 요약레시피 재료 : 쌀국수면, 풋콩, 상추, 당근, 피망, 적양배추 소스재료 : 땅콩버터, 간장, 레몬즙, 메이플 시럽 또는 알롤로스, 참기름, 다진 마늘 소스재료를 잘 섞어 둔다 야채를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한다 쌀국수와 풋콩을 따로 데쳐 낸다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고 소스를 얹어 잘 비벼 먹는다 서정아.. 2024. 4. 14.
몸에 독소 빼는 블루베리 제대로 먹는 법 영상을 보다 보니 이 주스는 제가 매일 먹어야 하는 주스인 것 같습니다. 딱 저의 증상을 그대로 말씀해 주시네요. ㅎ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그 외에도 여러 역할을 하고 있네요. 블루베리와 토마토 주스 꾸준히 마셔야겠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블루베리 제대로 먹는 법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 어딘가가 좀 불편하고 아프고 쑤시다. 아침 저녁으로 내 몸이 굳는다. 특히 다리에서 너무 쥐가 나고 몸이 너무 무겁고 피곤하신 분들, 나는 몸에 혹이란 혹은 다 달고 산다 하시는 분들 툭하면 입병 나고 피부 뒤집어지고 가렵고 하시는 분들 오늘 영상 주목해 주세요. 오늘의 궁합 요리는 염증 지우개 주스 지난 10년간 조사한 결과를 보니까 농촌진흥청에서 .. 2024. 4. 13.
더위지기 시작하는 계절 준비하면 좋은 오미자 오미자가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어떻게 좋은지는 자세히 몰랐는데요. 김소형원장님의 오미자의 효능에 관련된 영상을 보고 오~ 이거 꼭 마셔야겠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름철 시원하게 내어오는 오미자차는 옅은 붉은빛이 아름다운 차인데요. 시큼하지만 짜고, 쓰고, 시고, 매운 다섯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다는 특이한 열매입니다. 이 열매를 여름 내내 차로 마시면 몸의 원기회복을 돕고 좋은 피부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니 올여름은 오미자차를 마셔봐야겠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미자의 주요 효능 요약 지안지사 작용 폐기능 보호 및 기침 완화 유노증 완화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 원기회복 여름에서 초가을로 넘어갈 때 우리가 꼭 오미자청 많이 담그실 텐데 이 오미자는 그 유명한.. 2024. 4. 12.
생강청 만들 때 좋은 생강 고르는 법 좋은 재료가 좋은 물건으로 재생산되는 거겠죠. 같은 생강청이라도 좋은 재료로 만들면 그 약용효과가 더 좋을 수 있을 텐데요. 좋은 생강, 약으로 쓰기 좋은 토종 생강을 감별하는 방법을 알려주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좋은 생강 감별법 좋은 생강 고르는 방법 먼저 알려드릴게요. 일단 좋은 생강 고르시려면 지금 보시면 육질이 지금 어때요? 엄청나게 육질이 단단하다는 거 여러분들 보이시죠? 일단 그리고 이 황토색 껍질이 저는 지금 물로 다 세척을 해놨는데 잘 이렇게 벗겨지는 것일수록 좋고 딱 해서 쪼개서 향을 맡아봤을 때 이 매운 톡 쏘는 매운맛 향기가 강한 거 그리고 모양을 봤을 때 이렇게 막 울퉁불퉁하잖아요. 얘네들 보시면 하나도 .. 2024. 4. 11.
곤약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 하기 곤약은 어묵탕에서 종종 보기도 했었는데, 요즘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양한 제품군이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 호기심 반, 평생 다이어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볼까? 하는 생각이 없지 않는데요. 그 밋밋한 맛이 익숙하지 않아서 잘 선택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은 다이어트의 대표 식품인 곤약이 잘못된 섭취법으로 되려 몸에 안 좋을 수 있다는 정보를 김소형원장님의 영상에서 발견하여 아래에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곤약 섭취에 따른 문제점과 올바른 다이어트 법 곤약이 또 다이어트 망치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오늘 영상 준비했어요. 곤약 그러면 딱 이렇게 떠오르는 이미지 있으시죠? 맞습니다. 다이어트 식재료의.. 2024. 4. 10.
낙지 제대로 먹는 방법 낙지와 주꾸미 모양은 매우 비슷하게 생겼는데, 주꾸미는 봄이 제철인 반면 낙지는 가을이 제철입니다. 낙지의 영양성분과 낙지를 제대로 먹는 방법에 대해서 김소형원장님이 정리해 주신 아주 옛날 자료를 봤는데요. 알고 먹으면 제대로 먹을 수 있겠죠 ^^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 원장님이 알려주는 낙지 제대로 먹는 법 봄 조개 가을 낙지라는 말도 있잖아요. 가을 낙지를 먹으려면 쇠젓가락이 휜다라는 말도 있는데요. 보통 낙지는 봄가을에 산란하고 겨울에 이게 펄 속에 박혀가지고 겨울잠을 자기 때문에 가을에 생육이 가장 왕성하다고 그래 이때 먹어야지 낙지 맛이 있다고 해서 가을 낙지가 최고다라고 얘기를 하죠. 낙지는 살아있는 생물 상태에서 별다른 향이 안 나지만 일단 낙지를 삶거나 굽기 시작.. 2024. 4. 9.
효과적으로 매실 먹는 방법 매실하면 매실청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으세요? 봄이 지나고 초여름즈음 매실청을 많이 준비하실 텐데요. 이때 약재로 사용하는 까만 매실 오매를 만들어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몸에는 좋다지만 설탕을 넣어 만드는 매실청보다는 약재로 사용하는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더 몸에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소형원장님이 알려주는 매실 먹는 방법 이거 매실을 약재로 쓸 때는 한의원에서 이렇게 까맣게 말린 매실을 쓰고 있습니다. 이 오매는 청매실의 껍질을 하고 씨를 제거한 후에 지불 연기 막 피워가지고 거기에 그을려 말린 거 이거를 약으로 쓰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너무 간단합니다. 오매 만드는 법 매실청 만드실 때처럼 매실을 깨끗하게 씻어서 .. 2024. 4. 8.
산에서 보면 절대 만지지 말아야 하는 것 혹시 보신 분들 계실까요? 저는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서울 경기도 주변 산에 뿌려 놓는다고 하는군요. 뭔가 해서 궁금해서 손을 가져가는 것이 호기심 많은 사람들의 특징인데요. 그러나, 야생에는 생각보다 손을 직접 만지지 말아야 하는 것이 많더라고요. 일상에서 주의 해야 하는 좋은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산과 들에서 보면 만지지 말아야 하는 것 헤밀레님 요새 정말 날씨가 환상입니다. 너무 좋죠 초록초록 이런 날엔 어때요? 꽃놀이도 하고 싶고 등산도 좋고 하다못해 나 저기 근처에 있는 강이나 하천에 있는 산책로라도 갔다 올 거야 하고 싶어지잖아요. 그런데 산이나 강 근처 가시는 분이 절대 만져서는 안 될 게 있습니다. 뭔데 바로 이렇게 생긴 거예요.. 2024. 4. 7.
아무리 바빠도 이 5가지 운동은 꼭 하세요!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은 보실 필요 없고요. 복근 있으신 분도 보실 필요 없고요. 운동이 취미이신 분도 보실 필요 없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그냥 운동이 하기 싫어서 피하는데 더 이상 피할 수 없고 뭐라도 운동을 해야 하시는 분들이 보신다면 도움이 되는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학시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제작된 영상이라고 하는데요. IAM채널에서 쉬운 운동 5가지에 대한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영상을 보시는 것이 더 이해가 쉬울 거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주호님이 알려주는 운동의 필요성 여러분들께서 바빠요. 시간이 없어요. 아무것도 할 시간이 없어요. 그러면요 간단하게 5가지만 하세요. 우리가 죽기 전에 해야 될 5가지 운동 알.. 2024. 4. 6.
뇌졸중 오기 전 나타나는 세가지 신호 뇌졸중이 무섭다는 얘기는 하고 있지만,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 무뎌지는 것도 없잖아 있는 것 같습니다. 지식한상채널에서 전직 응급실에서 근무하신 의사분의 말씀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FAST로 전조 현상을 점검하는 방법과 왜 뇌졸중을 인지하기 어려우며 평소 관찰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참조가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오기 전 신호 3가지 뇌졸중이라는 말은 뇌출혈과 뇌경색을 합쳐서 부르는 말인데요. 무서운 질환이라는 이유는 뇌출혈, 뇌경색 모두 치료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반신 마비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돼서 재활치료를 해도 완전히 돌아오지 않거나 급사할 수도 있는 위험한 질환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2024. 4. 5.
당뇨 고지혈증 걱정 없이 먹는 탄수화물 식품 4가지 극단적인 탄수화물 절식을 할 경우 기분이 참 꿀꿀해지지 않나요? 탄수화물이 주는 행복지수가 꽤 큰데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병증이 있을 경우 함부로 먹기가 걱정되는 것이 탄수화물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탄수화물 함유 식품 중 몸에 좋은 식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한 번 더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당뇨 고지혈증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 나 살 빼야 돼서 탄수화물 끊었어. 나 당뇨 고지혈증 콜레스테롤이 있어서 탄수화물 끊었어. 근데 난 안 되겠어 난 안 되나 봐. 난 밥 방면 없이는 못 산다 하시는 탄수화물 킬러 분들 계실 겁니다. 오늘 영상 보시면 답 얻으실 거예요. 내가 탄수화물 킬러가 될 게 아니.. 2024. 4. 4.
주방에서 당장 버려야하는 발암유발 물건 5가지 일상생활에서 별생각 없이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다면 이를 인지하고 제때 정리하기만 해도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방에서 늘 사용하다 보니 별생각 없이 두고 있는 물건들 중 바로 치워야 하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김소형 채널 H에서 유용한 정보를 올려 주신 영상내용을 아래 글로 정리해 봤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어요~ 주방에서 치워야 하는 물건 5가지 내 가족 건강을 위해서 내가 매일 음식을 만드는 내 주방에 내 가족의 수명을 갉아먹는 물건이 가득하다 그러면 어떡하시겠어요? 물론 당장 버리셔야죠. 내가 무심코 사용하면서 병균을 옮기고 치매, 심장질환 원인 또 호르몬 교란물질의 원인이 되는 물건들을 제가 콕 집어서 알려드릴 .. 2024. 4. 3.
간건강 적식호 10가지 간이라는 장기의 특성상 꽤 많은 부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도 일상에서 크게 이상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여, 내 몸을 관찰하여 간의 이상 증상을 빠르게 찾는 것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김소형 채널 H에서 내 몸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시는데요. 그중 간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주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간이 위험하다는 신호 10가지 간 하게 되면 우리가 침묵의 장기다 이렇게 얘기를 하죠. 간 실질 그러니까 간 그 자체는 신경세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간에 종양이 있다 하더라도 통증을 잘 못 느껴요. 설령 간 기능이 50% 이하로 떨어지더라도 특.. 2024. 4. 2.
명치 통증 있으면 반드시 점검해야 할 것 살다 보면 내 몸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은 내 몸의 다른 기관과 연결되어 있어 그곳의 증상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은 표면적인 것만 보고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써서 내 몸을 들여다본다면 응급 상황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김소형 채널 H에서 명치 통증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주신 것이 있어 아래에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명치 통증이 알려주는 내 몸의 병 왜 명치가 아픈 거예요 하실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응급을 요하는 질환일 수 있어요. 아 명치 아파 이 명치 아시죠? 바로 위 부분이 명치입니다. 가슴뼈 아래 이렇게 오목하게 들어간 이 부위가 바로 우리가 명.. 2024. 4. 1.
반응형